2024.03.2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김기웅 군수, 호우피해지역 긴급 현장 지휘 등 1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김기웅 군수, 호우피해지역 긴급 현장 지휘 등 1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김기웅 군수, 호우피해지역 긴급 현장 지휘

 

 

서천군에 지난 10일부터 오늘 오전 10시까지 147㎜의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김기웅 군수가 판교면 침수 가옥, 장구지 수문 등 여러 피해 지역을 순회했다.

 

김기웅 군수는 주민들을 위로하고 빠른 시일 내에 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약속하며 신속한 복구와 추가피해 예방대책 마련을 관계 공무원에게 지시했다.

 

김기웅 군수는 “현재 지역을 불문하고 호우피해가 속출하고 있다”며 “주말까지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만큼 위험 지역을 수시로 확인하며 피해 예방과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군민 여러분께서도 수시로 기상 예보를 확인하시고, 시설물 관리 등 피해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국가상징 태극기 사진전’ 보러 이하복 고택 오세요

 

 

서천군이 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10월 30일까지 이하복 고택 전시관 기획전시실에서 독립기념관 순회전과 연계한 ‘국가상징 태극기사진전’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는 문화재청의 고택 종갓집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고택에 기증받은‘88올림픽 기념 태극기’공개와 함께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데니태극기부터 한국전쟁 당시 사용된 태극기까지 우리나라 역사와 함께 해온 태극기의 변천사를 소개하는 자리다.

 

전시주제는 ▲태극기의 탄생 ▲태극기에 담긴 뜻 ▲국권수호운동과 태극기 ▲독립운동과 태극기 ▲조국수호운동과 태극기 등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또한 전시관을 돌아보며 체험하는 활동지와 관람객 포토존, 나의 염원을 담은 태극기 만들기 체험존 등 태극기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돼 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 휴관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광복절 개관)이며, 관람료는 무료다.

 

한편, 이하복 고택과 전시관은 AR과 VR을 활용한 전시안내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으며, 주말마다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민주평통, 제20기 지역대표 자문위원 위촉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가 제20기 지역대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지난 9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위촉장 전수식은 지난 2022년 7월 1일 자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 지역대표 자문위원으로 위촉받은 9명의 광역·지방 의원에게 대행기관장인 김기웅 군수가 전수했다.

 

이어 민주평통의 기능 및 자문위원 역할을 소개하였으며 20기 민주평통 활동 목표 및 방향에 대해 보고했다. 또한 서천군협의회 상반기 활동 결과 및 하반기 사업 계획을 보고했다.

 

한편 제20기 지역대표 자문위원은 2022년 7월 1일부터 2023년 8월  31일까지 지역통일사업 및 민주평통 협의회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게 된다.

 

 

◇서천군, 직원 혁신 교육 실시

 

 

지난 10일 서천군이 지속적인 행정혁신 추진을 위해 행정안전부 혁신 강사를 초청해 직원 혁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내년도 시행을 앞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높여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서 사회적기업 고두환 공감만세 대표는 ‘고향세를 활용한 지역문제 해결’이란 주제로 ▲고향세 운용 사례 분석 ▲공정관광 활성화 ▲지역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일본의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고향이나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을 기부하면 세제 공제 혜택 등을 받는 제도로 자치단체는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고, 기부금은 취약계층·청소년지원,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지역주민의 복지 증진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사용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