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금강하굿둑 국민여가캠핑장 입찰공고 게시 등 1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금강하굿둑 국민여가캠핑장 입찰공고 게시 등 1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서천군, 금강하굿둑 국민여가캠핑장 입찰공고 게시

 

 

서천군이 지난 10일 마서면 금강하굿둑 김인전공원에 있는 국민여가캠핑장 운영을 위한 입찰 공고를 게시했다.

 

이번 공고는 올해 5월 캠핑장 조성공사가 끝마쳐 앞으로 캠핑장을 운영할 민간 사업자를 모집하는 것으로, 공고 기간은 오는 22일까다. 개찰은 23일에 실시된다.

 

입찰 참가자격은 공고일인 8월 10일 기준 1년 이상 서천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 또는 법인으로 1년 이상 관련 직종 또는 유사경력을 입증해야 한다.

 

국민여가캠핑장은 바닷가 방면의 A타입 10면, 잔디광장 방면의 B타입 30면 등 총 40면의 캠핑구역, 취사장, 샤워장, 화장실, 관리사무실, 잔디광장 등 캠핑장 편의시설, 자동차 수용 120대 규모의 주차장 등이 갖줘져 있다.

 

 

◇제2기 서천군 청년 네트워크 위원 19일까지 모집

 

 

서천군이 오는 19일까지 ‘제2기 서천군 청년 네트워크’에 참여할 40명에서 100명 내외의 위원을 모집한다.

 

‘청년네트워크’는 청년들이 모여 교류하며 지역의 청년 문제를 서로 논의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해결해나가는 하나의 소통창구의 역할을 한다.

 

서천군은 코로나19 청년세대의 현실을 반영한 청년정책 마련과 청년들의 자치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작년부터 ‘서천군 청년 네트워크’ 위원을 모집해왔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서천군에 거주 중이고 청년정책 발굴 및 교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2년으로 2022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다.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자는 서천군 홈페이지 군정소식-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참여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확약서 등 필요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서천군청 기획감사실 정책개발팀 방문 제출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자체 심사를 거쳐 8월 중으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서천군 청년 동아리 활동 성과 한자리에

 

 

서천군 청년네트워크가 청년 커뮤니티 공간 우리설레유에서 청년 동아리의 그간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 동아리 지원사업’은 청년들이 주체적인 활동을 통해 자기 역량 강화의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 청년 간 친밀감 형성 및 공동체 기능을 강화해 청년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도모하고자 서천군이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선정된 청년 동아리는 총 8팀으로 ▲온기가득(기혼 청년 가족의 지역 체험 활동) ▲서천개구리(관내 체육시설 이용 및 운동정보 공유) ▲서천마을방범대(서천 문화제와 역사 탐방) ▲서천 극 연구회(청년-청소년 희곡 연구 재능기부) ▲목공(목공 기술 습득) ▲서쪽하늘(환경 정화 활동 및 친환경 공예) ▲슬기로운 전원생활(귀농귀촌 청년들의 전원생활 실용기술 습득) ▲내손내꾸(청년 공간 조성) 등이 있다.

 

이번 동아리 활동의 성과공유회는 극 장면발표와 전시, 활동 영상 상영 등 풍성하게 꾸며졌으며 발표 후 현장 투표를 통해 우수동아리 4팀을 선정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