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보안산업-AI 업무협약 등 2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황민지 기자 = 서천군-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보안산업-AI 업무협약 등 2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보안산업-AI 업무협약

 

서천군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단장 임차식)이 지난 2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보안산업-AI 산업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력 중심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 패스, 스마트 보안검색장, 스마트 시큐리티 등 무결점 검색 시스템 구축으로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추진 중인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과 서천군 국가 보안산업 클러스터의 전문성 확보, 고도화를 도모하고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함께 추진됐다.

 

양측은 △보안산업․인공지능 연계 인프라 조성, 기술개발 및 실증, 전문인력 양성 등 상호 산업발전과 융합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및 지원 △보안산업․인공지능 발전을 위한 당사자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정책 발굴 △상호 유망기업 발굴을 위한 기업정보 공유 및 지원사업 홍보 △양 당사자 주관사업의 상호 참여 및 지원과 협력 네트워크 명칭 사용 △기타 양 당사자의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김성관 서천부군수는 “우리 군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새로운 혁신 동력으로 각각 보안검색산업과 인공지능의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오늘의 협약이 각 기관의 상호 유망기업 발굴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서천군, 세외수입 징수대책보고회 개최

 

서천군이 지난 28일 지방세외수입 체납액 일소를 위한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성관 부군수 주재로 체납액 1000만원 이상인 12개 실과의 회계과목별 체납액 분석 및 징수 현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일제 정리 기간 운영 방향 및 고액체납자에 대한 향후 징수대책 방안 등을 논의했다.

 

앞으로 군은 부서별 체납정리단을 구성해 회계과목 담당자들이 현장 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납부 독려, 재산 및 채권 압류,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등 적극적인 징수 활동을 전개하며 징수 목표를 초과 달성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김성관 서천부군수는 "연말 징수목표액 달성을 위해, 지역경제 악화 등 힘든 상황이지만 담당 직원의 지속적인 독려 및 사정이 어려운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납 유도 등을 통해 체납액 정리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천군, 보조사업 담당자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서천군이 지난 28일 문예의 전당 소강당에서 보조사업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보조사업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충남도청 보조금관리팀 김옥선 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보조사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지방보조금 예산 편성 절차 △보조사업 집행 절차 △부정수급 및 감사 지적사례 등으로 담당자들이 지방보조금 체계를 이해하고 지방보조금 관리의 중요성을 중점으로 두었다.

 

정해순 기획감사실장은 “보조사업 담당자의 역량강화는 지방보조금 관리 체계의 첫 단계”라며, “체계적인 지방보조금 관리·운영을 통해 보조금 부정수급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근절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2022 충청남도체육대회 선수단 결단식…22개 종목에 선수 416명 출전

 

서천군이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보령시 일원에서 열리는 2022 충청남도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서천군 선수단 결단식을 서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천군체육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 날 결단식은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한 서천군의회 의장, 서천군체육회장과 도의원 및 대회 관계자, 선수단 등 170여 명이 참석해 대회의 선전을 기원하는 필승의 결의를 다졌다.

 

행사는 서천군체육회의 선수단 구성 보고를 시작으로 △김기웅 서천군수의 격려사 △오세영 체육회장의 결단사 △김경제 군의회 의장의 격려사 △선수대표 선서 △선수단기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선수 여러분들이 그동안 흘린 땀과 모든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평소에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후회 없는 경기를 펼쳐주고 무엇보다 모두가 부상 없이 대회를 마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천군농기센터, 농업기술보급 종합평가회 성료

 

서천군이 지난 28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과 벼 품종비교 전시포에서 농업인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농업기술보급 종합 평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벼농사, 식량작물, 원예작물, 축산 등의 분야를 통합해 농작물 작황 분석 및 병해충 발생동향 등을 공유하고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참석한 농업인들은 올해 가뭄, 태풍 등 기상이변를 극복한 성과에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쌀값 하락과 농자재값 인상 등으로 농업인의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 속에 농가 경영비를 줄이는 생력화 기술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벼 품종비교 전시포에서는 우리 군 주요 품종을 포함한 30품종에 대한 품질, 생육특징, 병해충 저항성 등을 비교·평가하며 내년도 종자선택에 대한 궁금증도 함께 해소하는 시간을 보냈다.

 

평가회에 참석한 김기웅 서천군수는“한 해 동안 최선을 다해준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종합평가회를 통해 내년도 농업 현장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최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고 유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프로필 사진
황민지 기자

안녕하세요. sbn뉴스 황민지 기자입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