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 융복합 연료전지 사업 유치·도시가스 보급 확대 업무협약 체결 등 30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황민지 기자 = 서천군, 융복합 연료전지 사업 유치·도시가스 보급 확대 업무협약 체결 등 30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융복합 연료전지 사업 유치·도시가스 보급 확대 업무협약 체결

 

서천군이 지난 29일 융복합 연료전지 사업 유치와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기웅 서천군수, JB㈜ 우재화 전무와 ㈜다빈이앤씨 박상근 대표가 참석했다. ㈜다빈이앤씨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발전사업 이행 △연료전지 설비 설치·관리 △전기차 급속충전기 설치·관리를 수행하고 JB㈜는 발전기 가동에 필요한 원료인 도시가스를 공급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천군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던 소외지역에 공급 확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도시가스 공급 확대와 연료전지 및 전기차충전소 설치·운영 등 협약을 체결한 두 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협약 기업들의 원활한 사업추진이 가능하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장항읍 공공문화시설, 가을맞아 주민 버스킹 개최

 

서천군이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10월 8일부터 장항읍 공공문화시설 일원에서 ‘주민 버스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항읍 공공문화시설이 협력해 지역주민들에게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예술 동호회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버스킹 공연은 11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1일 2개 팀이 공연하며, 기벌포생활문화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노래, 연주, 춤 등 해당 장소에서 공연할 수 있는 주민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버스킹 장소는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야외 데크 △서천군문화예술창작공간 야외무대 2곳으로, 장소 및 전기는 무상 제공되지만 공연 관련 장비는 참여자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이온숙 공공시설사업소장는 “음악이 흐르는 ‘10월 장항’을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선사하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이나 단체 중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야외데크 희망자는 기벌포생활문화센터로, 문화예술창작공간 야외무대 희망자는 문화예술창작공간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기념식 및 보고회 개최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완기)이 지난 29일 서천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개관 15주년 기념식 및 발달장애인 자립실태조사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충남협회, 세종충남지역 장애인복지관장, 관내 시설·기관·단체장, 장애인과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15주년을 축하했다.

 

이날 기념식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마음소리합창단과 실버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우수 후원자, 자원봉사자, 활동지원사 시상 △15주년 기념 영상 시청 △축하공연 순으로 1부가 진행됐다.

 

특히,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진행, 시상 등 전 과정에 참여하며 개관 15주년의 감동을 더했다.

 

2부는 건양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신희정 교수의 진행으로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들이 두 달에 걸쳐 실시한 서천군 발달장애인 자립실태조사 결과 보고와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을 통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를 높였다.

 

김완기 관장은 “장애인복지관이 15년 동안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지역의 장애인과 후원자, 자원봉사자의 아낌 없는 도움”이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으며 “지금처럼 앞으로의 20년, 30년도 서천군 장애인과 함께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결과보고회에 참석한 김성관 서천부군수는 “잘사는 군민, 살고 싶은 서천을 목표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없는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소통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천군,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

 

서천군이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충북 청주시와 경북 영덕군의 주요 역사 관광지 일원에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문화, 역사, 관광과 관련된 지역을 탐방하며 문화관광해설사의 역량을 높이고 사기 진작 및 관광 자원 활용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견학 코스는 청주 용두사지철당간, 중앙공원을 시작으로 영덕 메타세콰이어숲, 괴시리 전통마을 등을 방문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서천의 문헌서원에서 제향하고 있는 목은 이색의 유적지 등을 방문하여 현지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서천군 문화관광해설사는 폭넓은 역사적 소양과 전문 지식을 쌓는 계기가 됐으며, 타 지자체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기법 등을 공유하며 전문 해설 능력을 함양했다.

 

한편, 서천군에는 11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국립생태원, 마량리동백나무숲, 문헌서원, 성북리오층석탑, 신성리갈대밭, 이상재생가, 이하복고택, 장항도시탐험역, 한산모시관 등 9개소에 근무하면서 방문 관광객들에게 수준 높은 해설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천군, 2022 재난대응 안전충남훈련 실시

 

서천군이 지난 27일 지역 내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에 대비한 실전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2 재난대응 안전충남훈련’을 실시했다.

 

안전충남훈련은 통합 재난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상시 훈련으로, 지자체 등 재난관리 주관기관에서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실시하는 훈련이다.

 

이번 훈련에는 서천군과 서천경찰서, 서천소방서, 서천특화시장, 서천군지역자율방재단 등 17명의 관계자가 참여했으며, 서천특화시장에서 원인 미상의 대형화재 발생 상황을 가상으로 토론훈련과 피해복구 및 추가 수습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군 관계자는 “다중밀접시설은 불특정다수가 이용하는 시설로 화재와 같은 재난 발생 시 생명·신체·재산상의 피해 발생 우려가 큰 곳으로 관계 기관과 지속적인 훈련으로 실전 대응 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교육 실시

 

서천군이 지난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공공언어 사용을 위한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국립국어원 ‘찾아가는 국어문화학교’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으며, 공직사회의 올바른 공공언어 사용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충북대학교 국어문화원 전연실 연구원을 초빙해 ‘공공언어의 이해 및 공공언어 바로 쓰기’를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알기 쉬운 공공언어 사용을 통한 군민과의 소통 강화로 신뢰 있는 행정서비스 구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분임국어책임관 지정, 공문서 바로 쓰기 온라인 교육 이수 등 알기 쉬운 공공언어 사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황민지 기자

안녕하세요. sbn뉴스 황민지 기자입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