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경찰서, 서천신협 차장에게 감사장 전달 등 31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경찰서, 서천신협 차장에게 감사장 전달 등 31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경찰서, 서천신협 차장에게 감사장 전달

 

서천경찰서(서장 구슬환)는 31일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서천신협 신○○에게 감사장과 신고보상금을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5월 17일 불상의 피싱범은 피해자에게 전화를 걸어 “피해자의 아들과 함께 있는데 아들의 상황이 좋지 않으니 현금 2,000만 원을 인출해 집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아들과 함께 찾으러 가겠다”라고 속였다.

 

당시 근무 중인 신○○ 차장은 고령의 여성이 2,000만 원의 고액 현금을 인출하려는 점, 누군가와 지속적으로 통화를 하며 계좌이체가 아닌 현금인출만 요구하는 점, 인출한 현금은 아들에게 준다고 하였으나, 이후 말을 바꿔 사업자금으로 사용할 것이라 말하는 점 등을 종합하여 전화금융사기로 의심하여 신속히 112신고 하는 등 서천 경찰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2,000만 원의 재산상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였다.

 

김영길 서림지구대장은 “이번 보이스피싱은 기존의 대환대출, 수사기관 사칭이 아닌 새로운 수법의 유형으로 사기 수법은 달라져도 전화나 문자로 앱 설치와 돈을 요구하는 것은 동일하다면서 돈을 인출하거나 이체하라는 경우 반드시 보이스피싱으로 의심하고, 절대 응하지 말아야 하며, 금융기관에서도 고객이 500만원 이상 다액을 인출하는 경우 반드시 112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서천군에서는 6건의 보이스피싱이 발생하여 피해액은 1억 2,700만 원에 달하고 있으며, 서천경찰서는 금융기관의 적극적인 112신고 등 협업을 통해 3건에 3,400만 원을 예방하였다.

 

 

◇서천교육지원청,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은메달 3개 쾌거

- 육상, 골프에서 3명 은메달 획득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관)은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한 서천 학생 선수 3명이 은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 충남 대표로 출전한 서천 학생 선수들은 육상(여초 400mR)에서 서천초 안아인, 최지윤 학생이, 골프(남초 단체전)에서 서천초 오현수 학생이 2위로 입상하며 3명의 선수가 은메달을 획득했다.

 

서천은 4종목에 총 10명이 출전하여 충남을 넘어 전국 수준의 실력을 보이며 서천의 저력을 보여줬다.

 

김병관 교육장은 “전국의 선수들을 상대로 출전하는 부담감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훈련한 학생 선수들 덕분에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서천 역대 최고 성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라며 “앞으로도 서천의 학교 체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서천교육지원청은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서천소방서, 심폐소생술 교육 장비 대여 서비스 연중 운영

 

서천소방서는 심폐소생술 교육 장비 대여서비스를 연중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3년 도내 심정지 환자 발생에 따른 출동 건수가 지속 증가하고 그중 65세 이상 환자 수는 더욱 가파른 증가세를 보인다며,

 

심폐소생술 교육 장비 대여 서비스를 연중 운영하여 응급처치 교육 활성화, 심폐소생술 능력 향상 및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장비 대여는 일반 가정과 사업장 등 서천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교육용 마네킹(성인·소아·영아) ▲자동 심장 충격기(AED) ▲교육 영상(USB) 등을 5일간 자유롭게 사용한 후 반납하면 된다.

 

김영배 서천소방서장은 “심폐소생술 교육 장비 대여 서비스를 통해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다”라며“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기적의 ‘심폐소생술’ 교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심폐소생술 교육장비 대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천소방서 구조구급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림초, 평생동안 노담 할래요.

- 흡연예방 교육 및 캠페인 실시

 

송림초등학교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30일부터 6월 9일까지 흡연예방 금연주간을 운영한다.

 

금연주간에는 학생들과 교직원이 함께 캠페인을 운영하고 30일엔 3~6학년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흡연예방 모형을 살펴보고 “아우, 징그러워요, 저는 나중에 담배를 피지 않을 거예요”라고 말했다.

 

또한, 흡연예방 교육뿐 아니라 금연서약에 함께 참여해 학생들이 흡연 예방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강홍 교장은 “건강을 지키는 교육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그리고 편하게 할 수 있음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항초 40회 동창회, 후배들에게 장학금 전달

 

장항초등학교는 지난 30일 제40회 동창회(회장 황인후)가 모교 학생들에게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장항초 40회 동창회는 학교의 발전과 학생들의 성장 발달을 돕기 위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올해도 후배들이 장항초 동문으로써 지긍심과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장학금을 전달했다.

 

황인후 회장은 “해마다 모임을 가지고 항상 후배들의 성장과 장항초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함께 고민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모교 발전을 위해 선배들이 할 수 있는 역할을 찾아 보겠다”라고 말했다.

 

이동규 교장은 “그동안 학교를 생각하고 지원을 해주는 장항초 40회 동창회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며 학교와 동문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