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지난 27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인증위원들이 수련관에 ‘인증제 우수기관 현장방문’ 차원으로 방문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이며, 올해로 실시한지 10주년을 맞이했다.
이번 방문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인증위원 9명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임직원 10여명이 방문하여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는 인증제 현황과 제도개선, 학교교육과정 및 자유학기제에 따른 인증제 연계방안을 청취하고, 모니터 하는 등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광호 위원장은 “지역의 특색에 맞는 역사인물로 유관순, 박문수, 이동녕, 조병옥 등 인증프로그램은 청소년기에 올바른 품성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제도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윤여숭 관장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10주년을 맞이하여, 인증위원이 직접 수련관에 방문해 인증제 현안과 의견수렴을 통한 제도개선의 초석 마련에 감사하다”며, “인증제의 전문성 강화와 참여기반이 확대로 청소년수련활동이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