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장항읍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등 2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 등록 2025.09.22 21:34:08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제4회 장항읍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등 2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제4회 장항읍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 주민 300여 명 참석…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장항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18일 기벌포복합문화센터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장항읍 주민자치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 ▲전년도 사업 성과 보고 ▲금년도 사업 경과보고 ▲학생 안건 제안 ▲주민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항고등학교 학생의 ‘마을 버스정류장 설치’와 송림초등학교 학생의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 운영 및 복합문화센터 설치’ 2건의 사업이 제안되었다.

 

이는 평소 주민자치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장항읍 관내 초·중·고 학생들이 원탁토론과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제안된 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정영면 회장은 “오늘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자치회 활동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기웅 군수는 “주민총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이 정책으로 반영돼 주민 스스로 삶을 변화시켜 나가는 진정한 주민자치가 정착할 수 있도록 군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제10회 시초면민 화합 경기·효 사랑 대잔치 성료

 

시초면은 지난 20일 시초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10회 시초면민 화합경기 및 효사랑 대잔치’를 개최했다.

 

시초면 체육회와 이웃사랑후원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해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화합을 이루는 한마당 축제의 장으로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시초면을 지켜주신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장수상 수상 등이 진행됐다.

 

이어 주사위 윷놀이, 고무신 양궁, 다트 던지기, 물병 던져 세우기 등 어르신들이 즐길 만한 화합 경기와 각 마을 노래자랑 등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특히 시초면 출신, 서천의 아들 박민수 가수의 재능기부 축하공연 통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이양실 시초면체육회장은 “힘들었던 폭염과 수해 속에서도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정이 넘치고 웃음이 넘치는 시초면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장건용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장은 “지금의 시초가 있게 지켜주신 지역 어르신들과 주민들,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게 도와주신 외부 인사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초면의 버팀목이 되어 주고 계시는 어르신들과 함께 행복한 시초면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종천면지사협, 찾아가는 버섯재배키트 지원사업 진행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버섯재배키트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흑색느타리버섯으로 구성된 버섯재배키트를 경로당 어르신들께 일일이 전달하고, 재배 방법과 수확 후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법을 안내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버섯재배키트 지원사업은 2025년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서 2주간 관내 20개소 경로당을 순회하며 진행된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이 버섯을 키우며 고독감을 해소하고 일상의 활력을 되찾기를 기대하며 마련됐다.

 

백분옥 민간위원장은 “쑥쑥 자라는 버섯을 보며 어르신들이 작은 성취감과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명란 종천면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일상의 무료함을 달래고 활기를 얻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산면, 건지산 등산로 제초작업 완료

 

한산면은 등산객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등산 환경 조성을 위해 최근 건지산 주요 등산로 구간 제초작업을 완료했다.

 

이번 제초작업은 여름철 무성하게 자란 잡초와 덩굴로 인해 통행이 불편했던 구간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등산로 주변에 자생하는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면서도 산행 안전에 지장을 주는 구간은 집중적으로 정비했다.

 

등산로를 찾은 주민 박모 씨는 “잡풀이 무성해 길이 좁아졌던 구간이 깨끗해져 걷기 훨씬 편하다”며 “정비 덕분에 안심하고 등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영정 한산면장은 “이번 제초작업으로 주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등산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로 산림 환경 보존과 안전한 등산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마산면 25봉사단, 정성 담은 반찬 나눔 봉사 펼쳐

 

마산25봉사단은 지난 19일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를 펼쳤다.

 

이날 봉사단은 20여 명의 단원이 모여 아욱된장국, 메추리알장조림, 묵은지볶음, 미역줄기무침 등 영양가 높은 반찬을 정성껏 준비하여 식사 취약 60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활동을 진행했다.

 

신복수 단장은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9월, 든든한 반찬으로 이웃들의 건강을 챙기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서천읍후원회, 추석 명절 행복꾸러미 전달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꾸러미에는 모시송편, 과일, 찹쌀약과 등 추석 명절에 똑 필요한 물품으로 풍성하게 구성하여 명절을 준비하기 힘든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풍성한 한가위를 선물했다.

 

이양규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한가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후원회를 비롯하여 복지이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자 30여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에 동참했다.

 

 

◇서천읍 하나님의 교회, 추석맞이 식료품 꾸러미 기탁

 

서천읍 소재 하나님의 교회는 지난 19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식료품 꾸러미 20박스를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한 식료품 꾸러미는 라면, 즉석밥, 식용유 등 생필품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명절을 앞두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가겠다고”고 전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