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환, 서천군수 출마 선언… ‘10대 미래 비전 제시’

  • 등록 2026.02.13 15:59:24
크게보기

“떠나는 서천에서 돌아오는 서천으로”… 중입자암치료센터 유치 등 청사진 제시
조인환 전 도의원, “지난 10여 년 동안 준비한 이 사업들을 반드시 실천하겠다”

 

[sbn뉴스=서천] 권주영 기자 = 충남 서천군 조이환 전 도의회 의원(한국독립당)이 오는 6월 치러지는 지방선거에서 서천군수에 도전하겠다는 뜻을 공식화했다.

 

조 전 의원은 지난 5일 문예의 전당 2층 교육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천군수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인구 감소와 지방소멸 위기에 직면한 서천의 현실을 지적하며, ‘떠나는 서천에서 돌아오는 서천’으로 탈바꿈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조 전 도의원은 ‘서천을 살리는 10가지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핵심 공약으로는 지역 경제를 견인할 선도기업으로 ‘중입자암치료센터 및 생명의료과학대학교’ 유치를 꼽았다.

 

아울러 환자와 보호자가 머물 수 있는 ‘최고급 호텔 앤 리조트 관광단지’를 조성해 체류형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설명했다.

 

먹거리 산업과 관련해서는 ‘최첨단 육상 양식장과 스마트팜 단지’를 통해 무농약·무항생제 친환경농수산물을 생산하고, ‘한국 전통 장 연구소와 연수원’을 유치해 항암식품 및 건강식 레시피를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또한 여기서 생산된 질 좋은 농수산물을 서천특화시장에 공급해 명품시장으로 재탄생시키겠다는 구상도 덧붙였다.

 

정주 여건 개선과 문화예술 확충 방안도 제시되었다.

 

조 전 의원은 유입 인구가 정착할 수 있는 ‘서천형 고품격 상생 주거단지’ 조성과 군민의 여가 생활을 위한 ‘서천 예술의 전당’ 건립을 약속했다.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장항국가산단에 최첨단 소재 기업을 유치해 일자리 창출과 세수 증대를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서천의 역사적 가치를 계승하기 위해 ‘서천역사기념관 및 의열사관학교’와 ‘한국최초성경전래지 세계선교센터’를 건립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 전 의원은 “서천군수가 되어 지난 10여 년 동안 준비한 이 사업들을 반드시 실천하겠다”라며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권주영 기자 ne2015@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권주영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를 하는 새로운 창을 만들겠습니다.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