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소방서, ‘소민터’에서 소방민원 편리하게 처리 하세요

  • 등록 2018.08.10 14:49:22
크게보기


서천소방서(서장 김근제)는 인터넷을 통해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소방민원센터’는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운영되고 있으며,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 후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 시스템을 이용해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해임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연기 신청 등의 업무를 소방서에 방문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어 민원인들의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약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천소방서에서는 ‘소방민원센터‘를 통한 민원처리를 권장하고 있지만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을 위해 이용방법 등 문의를 예방교육팀(955-0262∼0264)을 통해 받고 있으며, 소방서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조성훈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