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한산면 주민자치회, 추가위원 위촉식 개최 등 1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한산면 주민자치회, 추가위원 위촉식 개최
– 신규 위원 7명 위촉으로 주민자치 활성화 기대
한산면은 지난 7일 한산면 주민자치센터에서 한산면 주민자치회 추가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주민자치회 위원 추가 모집에 따라 신규 위원을 위촉하고, 주민 참여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신규 위원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향후 활동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주민자치회 위원으로서 지역 현안 논의, 주민 의견수렴,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주민참여예산사업 발굴 등 한산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유옥규 주민자치회장은 “새롭게 위촉되신 위원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다양한 의견과 참여가 더해진 만큼 주민자치회가 한층 더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산면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광어·도미 축제 소상공인 상인회, 후원금 전달
서면 광어도미축제 소상공인 상인회는 지난 8일 서면 주민자치회에 지역 발전을 위한 후원금 52만 5,000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난 5월 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서면 마량진항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광어도미축제’ 현장에서 소상공인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이다.
축제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하는 상인들의 뜻이 담겼다.
소상공인 상인회 관계자는 “축제를 찾아주시는 많은 관광객 덕분에 지역 경제가 활기를 띠고 있다”라며 “지역 살림을 함께 꾸려가는 주민자치 활동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 후원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김은주 주민자치회장은 “축제 기간 바쁜 와중에도 지역 발전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소상공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서면 발전과 주민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에 투명하고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면 주민자치회는 이번 후원금을 바탕으로 지역 내 환경 개선과 취약계층 지원 등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자치사업을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다.

◇문산사랑후원회, 어르신 가구에 어버이날 꾸러미 전달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7일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18가구에 나눔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문산사랑후원회가 추진 중인 취약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후원회는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식료품 등을 준비해 어르신 가정에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날 문산면 복지팀과 후원회 회원들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며 건강 상태와 생활 불편 사항 등을 확인했다.
김춘목 후원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산사랑후원회는 회원들의 후원금을 바탕으로 설, 어버이날, 추석 등 주요 시기마다 취약계층을 위한 꾸러미 지원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서면사랑후원회, 어르신과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체험
서면사랑후원회는 지난 7일 지역 어르신 등 111명과 함께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서면사랑후원회가 주관·주최하고 지역 기관·단체 등의 후원으로 추진됐다.
서면사랑후원회는 매년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체험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어르신과 인솔 봉사자 등 총 111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장과 안면도지방정원, 영목항전망대 등을 방문해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체험을 즐겼다.
특히 서천군자원봉사센터는 어버이날을 맞아 봉사자들이 정성껏 만든 카네이션을 행사 참여 어르신들에게 직접 달아드리며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봄이 되어 바깥나들이를 가고 싶었는데, 이웃들과 함께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맛있는 식사도 할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종민 후원회장은 “이번 체험 행사에서 지역 어르신들이 기뻐하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액자로 제작해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서면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