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면, 면민 체육대회로 ‘화합’ 다져… 700여 명 참석 등 15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 등록 2025.09.15 22:47:22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한산면, 면민 체육대회로 ‘화합’ 다져… 700여 명 참석 등 15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한산면, 면민 체육대회로 ‘화합’ 다져… 700여 명 참석

 

한산면은 지난 13일 ‘제33회 한산면민 화합 체육대회’를 개최해 면민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한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렸으며,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주민 700여 명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이번 대회는 한산면체육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윷놀이, 힘겨루기, 투호, 이어달리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육 경기가 펼쳐졌다.

 

또한 식전 공연과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행사도 마련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새벽까지 내리던 비가 행사 시작 전 맑게 개어 주민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웃음을 나누는 계기가 되며 세대와 마을을 아우르는 화합의 장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다.

 

윤희덕 한산면체육회장은 “주민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기는 자리가 되어 더욱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면민 화합을 위한 자리를 지속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영정 한산면장도 “날씨가 좋지 않았음에도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다음 대회에는 더 많은 면민이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하시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종천면 경로당 보조금 사용 및 정산 교육 진행

 

종천면은 지난 1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등록경로당 20개소 회장 및 총무 등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보조금 정산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보조금 운영비와 냉난방비 집행 방법 등 보조금 관리와 정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했다.

 

특히, 경로당 보조금 집행기준, 보조금 체크카드 의무 사용, 정산서 작성법, 지출금지 항목, 부적정한 집행 사례 등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경로당 회장 및 총무는 그동안 보조금 정산이 복잡하게 느껴지고 정리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번 회계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교육 참여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명란 종천면장은 교육 참석자들을 격려하면서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여가를 보내는 중요 공간인 만큼 관련 경로당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