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 바른 인성 함양 뮤지컬 ‘생텍쥐페리’ 관람 등 23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 등록 2025.12.23 16:07:39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바른 인성 함양 뮤지컬 ‘생텍쥐페리’ 관람 등 23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바른 인성 함양 뮤지컬 ‘생텍쥐페리’ 관람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5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뮤지컬 공연 관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험 중심의 인성 교육의 일환으로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정서적 공감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날 서천 특별한 교육과정 본보기학교 3교(기산초·비인초·서면초) 학생 78명과 인솔 교사 20명 등 총 98명은 충청남도교육청 학생교육문화원에서 진행되는 뮤지컬 ‘생텍쥐페리’를 관람했다.

 

본 활동은 사전 작품 이해 활동과 공연 관람, 사후 성찰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졌으며, 공연 감상을 인성 교육과 연계한 체험학습으로 확장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오황균 교육장은 “예술 체험은 학생들이 타인의 삶과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힘을 기르는 데 의미 있는 교육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 중심 인성 교육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서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문화예술 체험을 기반으로 한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제15회 서천군 교육장기 사제동행 배드민턴대회 성료

 

제15회 서천군 교육장기 사제동행 배드민턴대회’가 지난 20일 서천국민체육센터에서 안전하게 마무리되었다.

 

이번 대회는 단순한 체육 행사를 넘어, 스포츠를 통한 ‘바른 인성 함양’에 중점을 두었다. 주최 측은 대회 슬로건으로 ‘필승’ 등 자극적인 문구 대신 ‘배려, 존중, 화합’ 등을 권장하며 학교스포츠클럽의 취지를 살렸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에는 관내 초·중·고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185팀 약 400여명의 교육가족이 대거 참여했다. 경기는 랠리포인트 21점 단판 세트로 진행되었으며, 예선 리그전과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각 부문 우승자를 가렸다.

 

서천군체육회, 서천군배드민턴협회의 협조를 받아 전문심판 등을 섭외하여 대회의 공정성을 높였으며 응급차량 대기 등으로 안전성 또한 확보하여 대회를 운영했다.

 

서천중등체육교과연구회 교원들이 대회를 주관하였으며 여기에 그린스포츠와 서천군체육회의 후원이 더해져 상품과 경품이 풍성하고 참가자 모두 즐거운 대회를 치렀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땀 흘리며 경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선생님, 친구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었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황균 교육장은 “배드민턴이라는 스포츠를 통해 사제 간 신뢰를 구축하고, 학교폭력 없는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