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환경과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서산시, 통합순번 대기 시스템 2대 추가 설치

  • 등록 2022.11.16 06:40:51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충남 서산시는 쾌적한 환경과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유기한 민원과 지적측량 업무에 통합순번 대기 시스템 2대를 추가 설치하고, 여권 업무 운영방식을 개선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통합순번 대기 시스템은 순번 발행기와 연계해 번호표 발행 후 대형 모니터를 통해 순서에 따라 민원을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유기한 민원과 지적측량 업무는 통합순번 대기 시스템에 포함되지 않아 민원인들이 창구 앞에서 대기하는 등 불편함을 겪어왔으며, 시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자 통합순번 대기 시스템 확대 설치를 시행했다.

 

아울러 여권 업무를 발급과 교부로 나눠서 접수해 민원인들이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운영방식을 개선했다.

 

시는 이번 조치가 민원인들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여권 업무 효율성을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은환 서산시 민원봉사과장은 “통합순번대기시스템 추가 설치로 시청을 방문한 민원인들이 보다 신속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편의를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