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석주)Wee센터는 지난 22일 관내 3개 초·중·고 Wee클래스에 설치된 모래놀이실에 대하여 컨설팅 및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이날 컨설턴트 및 수퍼바이저로는 (사)맑은마음상담센터 곽현정·안운경 센터장이 맡았다.
컨실팅 및 수퍼비전은 Wee클래스 3곳(서천여중, 장항초, 충남조선공업고)에 설치된 모래놀이실에 대하여 피규어 배치 방법, 모래놀이 상담 활성화 방법, 모래놀이 상담 지원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컨설팅 후에는 상담의 전문성 향상 및 상담 문화 조성을 위하여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서천중학교 후문 쪽에 위치해 있는 서천 Wee센터는 전문상담교사, 임상심리사, 전문상담사 등 전문가가 6명으로 구성되어 진로, 성격, 이성, 친구, 왕따, 학교폭력, 성폭력, 우울, 가족문제 등 학생들의 문제 전반에 대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 서천Wee센터는 전직원 6명이 모래놀이 전문가 과정을 이수하여 모래놀이 전문Wee센터로 소문이 나있다.
Wee센터 관계자는 “관내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 지원과 Wee 클래스 모래놀이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들을 대상으로 모래놀이 기본교육 및 컨설팅 등의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