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어린이에게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집단급식소에 대한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에 모집하는 운영기관은 오는 9월부터 2018년 말까지 관내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어린이 급식용 식단 개발, 위생 및 영양교육 프로그램 운영, 집단급식소 운영 지원 및 정보제공 등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모집자격은 대전광역시 소재 정부출연기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식품 또는 영양 관련 학과가 설치된 대학 등,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고시 식품 관련 비영리 법인·단체 중에서 급식관련 전문성, 인력, 장비를 갖춘 기관 및 법인이다.
신청은 동구청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를 참고하거나 사전 문의를 통해 신청서 등을 작성한 후 동구청 위생과(☎ 042-251-4684)에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심의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오는 8월까지 운영기관을 최종 선정해 개별 통보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소규모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관리 전반에 대한 지원업무를 진행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균형 있는 급식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위탁운영기관 선정에 최선의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