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석주)은 8일 아침 등굣길에 서천초등학교 통학로에서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서천교육지원청은 서천경찰서, 서천초등학교, 서천군녹색어머니회,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서천군모범운전자회 등과 합동으로 학생들을 환한 웃음으로 등굣길을 맞이했다.
서천초등학교 통학로는 오전 8시부터 8시 30분까지 상습 정체구간으로 매일 아침 마다 등교지도가 필요한 곳이어서 요일별로 각 기관에서 분담하여 교통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자원봉사자인 이강선씨는 매일 나와 봉사하며,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의 강한 의지를 밝혔다.
서천초등학교 6학년 이연우 학생은 “아침부터 친구들과 선생님이 1:1 손뼉 맞장구를 쳐주며 등굣길을 맞이해 주니까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하게 되네요”라며 큰 호응을 나타내었다.
교육지원청은 학교별로 음악이 있는 등굣길, 교직원 아침 등교맞이 행사 등을 실시하면서 학생들이 오고 싶은 학교를 만들어 가고 있다.
장석주 교육장은 “앞으로도 안전한 등굣길,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서천경찰서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합동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