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서천군 비인초등학교(교장 김종숙)는 지난 7일 부터 8일까지 1박 2일간 전교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다우리 다문화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개소식을 시작으로 흡연예방부스체험, 미니올림픽, 다문화체험 , 감성의 시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캠프 기간 중 6개의 조(조이조, 불새조, 도라에몽 등)로 새로운 가족을 이뤄 활동했다.
전교생이 골고루 편성된 조에서 고학년은 끌어주고 저학년은 밀어주는 끈끈한 정을 나누고 배려를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학년 상관없이 모두가 서로 도우며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다문화 체험 시간에는 2개조로 나뉘어 일본, 중국, 베트남 등 여러 나라의 음식을 만들고 각 나라의 전통의상 입어보기, 전통놀이를 배워보기 등 이웃나라를 조금씩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흡연예방부스체험에서는 흡연 예방 볼링, 금연서약서 나무만들기, 흡연예방 스피드 퀴즈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고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장기자랑을 시작으로 재미있는 게임이 진행되었다.
또한 감성의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부모님의 사랑을 생각하고, 부모님은 자녀의 바램을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여 더욱 의미 있는 레크레이션과 감성의 시간이었다.
학부모들의 활약이 가장 빛나는 저녁 바비큐 시간에는 아침부터 캠프에 참가한 학부모님들과 퇴근 후 캠프에 참가하신 학부모님들 그리고 교사들이 하나가 되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