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서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구창완)는 28일 문예의 전당에서 자원봉사 참가자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온(ON) 동네방네’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6년 자원봉사 네트워크사업 자원봉사 릴레이 ‘온(ON) 동네방네’는 8월 한 달 동안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따뜻한 봉사의 손길을 내미는 것은 물론 무료급식활동, 독거노인 집수리, 이미용봉사활동, 마술공연 등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게 된다.
앞서 자원봉사센터는 8월 한 달 동안을 자원봉사 집중기간으로 정해 온(ON) 동네방네’ 활동에 참여할 개인, 단체, 가족 및 동호회의 신청을 접수받은 결과 서천군 각 봉사단체를 비롯해 가족, 공직자, 기업체 및 80여개 팀 5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이번 릴레이에 참여하게 됐다.
구창환 센터장은 “자원봉사활동의 새 영역을 개척하고 친구, 가족, 직장인들이 함께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면서 “이번 발대식를 통해 각 분야에서 참석한 자원봉사자 등이 서천군 동네방네 구석구석에 따스한 손길을 전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에 함께 한 노박래 서천군수는 "온(ON) 동네방네 자원 봉사 손길이 물결처럼 펴져 소외된 이웃들에게 삶의 위안을 주고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센터는 8월 한달간 진행되는 각 단체별 봉사활동의 참신성 등을 고려해 우수 봉사단체를 선정해 11월 개최되는 자원봉사 대축제때 시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