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서천군 기산면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이길구)는 지난 30일 여름방학을 맞아 면내 초중고 학생 30여명과 함께 서천군 청소년 수련관 및 서천군 미디어문화 센터에서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지역 내에 있는 문화체험시설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활동은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 함양과 더불어 청소년들 간 친밀감 형성을 위해 미디어 체험과 요리교실과 도란도란 문화체험활동으로 이루어졌다.
그동안 솔바람공동체후원회는 매년 여름방학에 면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각종 문화체험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특히, 이번 문화체험활동은 서천군내 시설에서 체험위주의 행사로 이루어져 그 어느 때보다도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이길구 회장은 “기산솔바람공동체의 작은 정성을 모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체험활동을 통해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행사를 갖게 되어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청소년과 더불어 도란도란 체험활동을 통해 애향심을 기를 수 있어서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정진형 기산면장은 “앞으로 청소년들 문화체험활동은 야외 나들이에서 벗어나 직접 보고 느끼고 실천할 수 있는 체험 위주로 서로간의 공감대 형성 및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