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활력 찾다!’… 시니어 일자리 참여자 문화탐방 가져

  • 등록 2025.05.10 00:23:22
크게보기

202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1,300명, 지난달 14~18일까지 선운산 다녀와
강신두 이사장, “어르신들의 긍정적 인식·자존감 향상이 되도록 양질의 서비스 제공”

 

[sbn뉴스=서천] 권주영 기자 = 충남 서천시니어클럽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의 체험학습을 통한 건강하고 활기찬 노인 일자리의 발전을 위해 나섰다.

 

시니어클럽은 지난달 14일부터 1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202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1,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북 고창군 선운산 일원에서 문화 활동 체험을 경험했다.

 

이번 체험은 노인 일자리 참여자 간 체험학습을 통해 소통과 휴식을 취하고 어르신들의 화합과 결속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문화 활동 체험에 참여자 어르신들은 선운산에 도착, 단백질,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피부미용과 보양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풍천장어 정식으로 마련된 점심 식사를 가졌다.

 

이어 참여자들은 선운사의 문화재 및 보물을 알아보고 자연을 둘러보면서 아름다움을 느끼는 숲 소리 듣기, 동백꽃이 화사하게 피어난 싱그러운 봄 향기 속의 자연을 만끽했다.

 

특히 성보박물관 격인 선운사 석전기념관에 전시된 한국 최초의 서양화가로 꼽히는 고희동이 그린 석전 소영(작은 초상화), 최남선이 석전 회갑 때 보낸 편지 등을 관람했다.

 

또 선운산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선운산 생태 숲’ 일대를 돌아다니며 어떤 식물과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들은 이곳에서 생태연못과 자연습지, 야생수목 학습공간, 자연탐방로, 잔디광장 등의 자연학습 및 휴식공간과 전국 8도를 상징하는 ‘팔도 숲’ 등을 체험했다.

 

이어 자생 수목 군락지, 소나무 군락지, 서어나무 군락지, 동백나무 군락지 등 선운산에서 자생하고 있는 고유 보호종들과 나무 사이에 세워진 조형물들도 함께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이 자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1년간 같이 일하며 좋은 친구가 됐는데, 오늘 함께 여행을 떠나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또 “잠시의 휴식을 통해 참여자 서로 간 의사소통의 시간을 갖게 됨에 따라 협력의 관계 유지에 큰 힘이 되었고 소외당한 노인으로서의 인식을 벗어나 삶의 활력을 되찾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강신두 서천시니어지원협회 이사장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를 통해 활력이 넘치는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문화 활동 체험학습을 시행해 더욱 원활한 사회활동 및 긍정적 인식 확산과 자존감 향상에 이바지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권주영 기자 ne2015@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권주영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를 하는 새로운 창을 만들겠습니다.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