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희 서천읍장, 첫 일정으로 사례관리대상자 가정방문 등 29일 충남 서천군 지역소식

  • 등록 2026.01.29 22:23:33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이충희 서천읍장, 첫 일정으로 사례관리대상자 가정방문 등 29일 충남 서천군 지역소식을 전한다.

 

 

◇이충희 서천읍장, 첫 일정으로 사례관리대상자 가정방문

 

이충희 서천읍장은 지난 27일 맞춤형복지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관내 사례관리대상자 가정을 찾아 생활환경과 건강 상태, 경제적 여건 등을 점검하고, 대상 가구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직접 청취했다.

 

이번 가정방문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대상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대상 가정을 찾아 생활환경을 점검하고 건강·주거·경제 상황등을 직접 살피며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충희 서천읍장은 “읍장제 시행을 계기로 행정이 찾아가는 복지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현장에서 주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살피고,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 지역 나눔사업 점검

- 사랑의 반찬 봉사부터 입학 축하까지, 지역 맞춤형 나눔 지속 추진

 

서천군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는 지난 28일 기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2025년 추진 사업에 대한 결산 보고와 함께 2026년 사업계획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 한 해 동안 후원회가 추진해 온 주요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에도 지역 주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속·확대해 나가자는 데 뜻을 모았다.

 

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반찬 봉사, ▲신생아 가정을 응원하는 출산축하금 전달, ▲기산초등학교 및 동강중학교 입학 축하금 지원을 비롯해, 지역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총 10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 기여해 왔다.

 

회의 참석자들은 2026년에도 기존 사업의 내실을 다지는 한편, 지역 여건 변화와 주민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사업 발굴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보다 촘촘한 복지 지원 체계를 마련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선옥 후원회장은 “작은 정성이 모여 지역을 지탱하는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 곁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산면 지사협, 2026년 첫 정기회의 개최

 

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사업성과 및 예산결산 보고와 함께 2026년 특화사업 추진계획과 운영 예산안에 대한 심의·의결이 이뤄졌다.

 

협의체는 지난해 운영보조금 600만 원으로 유해 물질 아웃 프라이팬·냄비 교체사업, 찾아가는 문산 헤어살롱, 행복채움 나눔냉장고 운영, 따뜻해유 난방유 지원사업, 러브홈 봉사단 운영 등 총 6개 사업을 추진해 취약계층 생활환경 개선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했다.

 

2026년에는 계속사업 3건과 신규사업 1건, 총 4개 특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행복채움 나눔냉장고 운영 확대, 난방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유 지원,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저소득 가구를 위한 러브홈 봉사단 운영이 포함된다.

 

또한 신규 특화사업으로 고독사 위험군 10가구를 대상으로 한 ‘희망 나눔 꾸러미 사업’을 추진해 협의체 위원과 복지팀이 격월로 가정을 방문, 생필품과 영양 간식을 전달하며 정기적인 안부 확인을 병행할 계획이다.

 

조선행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민관이 협력해 실질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야교회, 이웃 돕기 성금 300만 원 기탁

 

서천 광야교회가 29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성금 300만 원을 기탁하며 연초부터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김요한 담임목사는 “성도들의 작은 정성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의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일에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야교회는 매년 정기적인 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꾸준히 기여해 오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김진익 단상정미소 대표, 한산사랑후원회에 백미 50포 기탁

 

한산면 김진익 단상정미소 대표가 지난 28일 한산사랑후원회에 백미 50포(10kg)를 기탁하며 올해도 이웃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김진익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꾸준히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된 쌀은 한산면에서 생산하고 도정한 품질 좋은 쌀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진 한산사랑후원회장은 “올해도 잊지 않고 이웃 사랑을 실천해 주신 김진익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지만 지역 내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으로 올해도 한산면은 늘 따뜻하다”라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홍원항서 동계 수난 구조 특별훈련 가져

 

서천소방서(서장 이재명)는 1월 28일, 겨울철 수난사고 발생에 대비해 서천군 서면 홍원항 일원에서 동계 수난 구조 특별훈련을 하는 등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계 수난 구조 특별훈련은 혹한기 찬물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난사고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구조대원의 수중 환경 적응 능력과 실전 대응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홍원항 일원에서 진행된 훈련에서는 실제 수난사고 상황을 가정해 겨울철 잠수장비 점검 및 관리 요령 교육을 비롯해 수중 탐색, 요구조자 인양 방법, 비상 상황 발생 시 행동 요령 등 현장 중심의 훈련이 이뤄졌다.

 

이재명 소방서장은 “겨울철 수난사고는 저체온증 등으로 구조 활동의 위험성이 큰 만큼, 철저한 사전 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실제 상황을 반영한 현장 중심 훈련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