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금산군청소년지원센터(소장 박선우)는 제36회 금산인삼축제를 맞이하여가족문화체험장에서 9월24일(토)~9월30일(금)까지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실물경제체험 뻔뻔비즈를 진행했다.
뻔뻔비즈(Fun Fun Biz)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가상의 회사를 설립해 사업아이템을 선정하고, 제작, 판매, 정산 활동을 진행하는 실물경제체험이다.
실질적인 소득활동을 체험해봄으로써 경제적 자립준비에 대한 동기를 강화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금산인삼축제를 찾아오는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을 대상 으로 동목걸이 만들기, 은반지 만들기 등 금속공예작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으로 진행됐다.
금산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난 5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금성면 원미공방의 금속공예반 수업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체험 기간 동안 학교 밖 청소년들은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진로와 자립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다.
한편 금속공예체험으로 생긴 수익금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어려운 계층 을 위해 환원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산하기관인 금산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 교육, 직업체험 및 자립지원, 건강검진 등의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로 청소년의 자기 성장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관련 문의사항은 041)751-200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