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선우)는 지난 14일 금산동중학교(교장 가권순) 강당에서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몸&맘 건강지킴이’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최한 청소년을 위한 ‘몸&맘 건강지킴이’사업에는 금산동중학교, 금산군보건소, 금산군정신건강증진센터, 우리상담센터,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이 함께했다.
금산지역 청소년이 흡연과 음주의 위험을 인식하고, 마음건강에도 관심을 가져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선서식, 단체 도미노, 심리검사, 폐활량 측정, 음주고글체험, 경제교육, 다짐나무 등 다양한 활동으로 꾸며졌다.
박선우 센터장은 “금산 관내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흡연과 음주 예방, 마음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미래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기(가능)청소년을 발견·구조·치료를 지원하기 위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구축,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청소년전화 1388 운영, 학교폭력 예방 및 상담지원, 청소년동반자,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및 해소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친구관계, 학업 및 진로, 학교생활 등 다양한 고민이 있는 청소년에게 상담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전화(041-751-2007)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