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 이하 충남센터)는 한화드림플러스 및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함께 11월 9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난 10월 31일에 최종선발 된 중소벤처기업 해외사업화지원을 위한 GEP4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창의혁신기업 인증패를 수여하고,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 날 스타트업 해외사업화 지원사업인 GEP 4기에 선발된 센스톤외 4개 기업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함으로써 해당 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진출을 다짐했다.
아울러,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국, 일본, 베트남 등 해외 현지 사업개발에 중점을 두고,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약 3개월간 다양한 지원을 하고, 실제 현지 사업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오피스 공간 제공 및 파트너사 연계 등 네트워크 발굴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 한화드림플러스는 엑셀러레이팅 뿐만 아니라 후속투자 등을 통한 역량강화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개소이래 한화 DreamPlus와 함께 GEP(Global Expantion Progam) 15개팀을 중국, 일본, 베트남에 진출시켜 해외사업화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이번 4기 모집 시 보다 적극적인 베트남 사업화지원을 위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