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라이프】<미담> 29일 충남 서천군 서천읍·장항읍·마서·화양·한산·시초·서면 등의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9일 충남 서천군 서천읍·장항읍·마서·화양·한산·시초·서면 등의 소식을 전한다.

◇원단팥빵, 장항읍에 '사랑의 빵' 전달


‘원단팥빵’이 올해도 나눔을 이어가고자 그 날 구운 따뜻한 빵을 매월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전달된 빵은 장항읍 독거 어르신 30가구에게 전해진다.

이광연 원단팥빵 대표는 “장항읍 주민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하는 작은 마음에서 나눔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생면부지의 장항에 정착하게 되면서 지역을 위한 나눔을 항상 생각해왔고 코로나19로 외롭고 지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빵 하나가 마음을 녹이는 단비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나눔의 뜻을 전했다.


◇성수용 재향군인회장, ‘서천읍 좋은이웃사촌’ 97호 선정


지난 28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한 성수용 서천읍 재향군인회장을 ‘좋은이웃사촌’ 제 97호로 선정했다.

성수용 회장은 “모두 어렵고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전달하게 되었다”며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잘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서사랑후원회, 설 명절맞이 ‘행복가득 꾸러미’ 전달


마서사랑후원회가 지난 28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 80세대에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식료품꾸러미세트를 제작하여 전달했다.

후원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꾸러미에는 가래떡, 과일, 한과, 즉석 국 등 10종이 담겨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엄중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후원회원과 마을이장들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해당 가정에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했다.


◇임채영 이장, 화양면에 100만원 기탁


지난 28일 임채영 완포리 이장이 화양면을 찾아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써 달라며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임 이장의 기부는 올해로 십년이 넘게 이어지고 있다.


◇한산면,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한다


29일 한산면이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을 위한 첫걸음으로 한산면주민자치회 보건복지의료분과장·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한산보건지소와 함께 보건·복지통합돌봄회의를 실시했다.

한산면과 한산보건지소는 부처 칸막이를 줄이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작년부터 연 24회 모여 복지사업 지원대상자 추천 및 사례회의를 실시해왔다.

이에 70여명의 복지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고 회의를 진행해 고쳐드림(Dream) 집수리 서비스·에너지효율개선사업 등 복지서비스 16명, 커뮤니티케어 12명, 주거환경이 열악한 다문화 가정에 민·관이 적극 협력해 2000만 원 상당의 사업비가 소요되는 리모델링을 지원했다.

올해는 작년 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 자치 경험이 풍부하며, 주민자치회 분과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강성락 민간위원장과 함께 보건·복지통합돌봄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성락 민간위원장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사업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 회의를 통해 민·관이 협력하고 주민스스로 마을을 위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초면체육회, 이웃사랑성금 100만원 기탁


지난 28일 시초면체육회가 취약계층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동백라이온스클럽, 서면 취약계층에 이불 후원


지난 28일 동백라이온스클럽이 동절기 취약계층을 위한 이불을 서면에 후원물품으로 전달해 ‘2021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의 네 번째 주인공이 됐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