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천] 고성은·이지원기자
[앵커]
이어서 지역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기자]
*서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 서천군해성공립어린이집과 협약 체결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 내 서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이 지난 6일 서천군해성공립어린이집과 상호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 내용으로는 어린이집 원아들 체험활동 지원, 장애 인식개선 활동 공동 수행, 중증장애인 생산품 홍보활동 협력 등이 있습니다.
서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관내 유일한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서천군 화양사랑후원회, ‘슬기로운 코로나 극복학교’
서천군 화양사랑후원회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코로나 극복을 위한 심리 방역사업으로 ‘슬기로운 극복학교’를 시작했습니다.
대상은 지난해 ‘마음토닥’에 참여한 46명의 2학년 어르신과 올해 새로 시작하는 59명의 1학년 어르신입니다.
이번 사업으로 방역 물품 및 심리 안정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20명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 상태도 함께 확인합니다.
또한 색칠 놀이, 물고기 키우기 등 매회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해 가정방문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서천군, ‘모여봐요, 동백의 숲!’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이 2022년 생생문화재 활용 사업의 일환으로 이달부터 10월까지 ‘모여봐요, 동백의 숲!’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생생문화재 활용사업은 문화에 담긴 가치를 발견하고 문화와 교육 콘텐츠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으로,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동백숲 놀이터’, ‘천연기념물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등이 있습니다.
대표 프로그램인 ‘동백숲 놀이터’는 마량리 동백나무숲의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100명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아 5월 1일까지 매주 주말 운영될 예정입니다.
*서면초등학교 ‘꿈의 운동장’ 개장
충남 서천 서면초등학교가 지난 7일 ‘꿈의 운동장’ 개장식을 가졌습니다.
서면초등학교는 기존의 불편하고 무용지물화된 운동장을 전국 최고 수준의 멀티 운동장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이에 따라 인라인, 외발자전거, 달리기 등 운동장의 다목적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서면초등학교 관계자는 “달라진 운동장이 학생들과 더불어 주민들의 건강 활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