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천] 이시은·고성은 기자
[앵커]
이어서 지역 소식 전해드립니다.
[기자]
*서천군 한산모시문화제 본격 행사 준비 시작
제32회 한산모시문화제가 서천군 한산면 한산모시관과 한산전통시장 일원에서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됩니다.
이를 위해 문화제 주민기획단이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획단 내에 기획전시분과, 문화예술분과, 지역협력분과, 홍보마케팅 분과 등 4개의 분과를 구성해 회의 등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대기 단장은 “3년 만에 개최하는 대면 축제인 만큼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서천군 ‘서천시티투어’ 이달 26일 운영 재개
서천시티투어가 이달 26일부터는 운영을 시작합니다.
서천시티투어는 대형버스를 이용해 진행되는 서천군의 대표적인 관광 프로그램으로 문화관광해설가가 동승해 다양한 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합니다.
서천시티투어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사전예약을 통해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등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서천소방서 합동소방훈련 실시
지난 26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전직원이 참여하는 2022년 상반기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습니다.
합동훈련을 통해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자위소방대와 서천소방서 장항119안전센터가 함께 현장 대응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앞으로도 서천소방서와 주기적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천군, 월경곤란증 청소년 한의약 치료지원
서천군보건소가 지역 내 월경곤란증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의약 치료 지원 사업을 시행합니다.
이번 사업은 서천군한의사회와 연계해 학생과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 선정시 1인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지원대상은 충청남도에 주소를 둔 청소년 18명이며, 2022년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를 우선 선정할 예정입니다.
신청은 4월 25일부터 6월 24일까지며, 서천군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와 서류를 지참해 서천군보건소 2층 건강증진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