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천] 고성은·이시은 기자
[앵커]
이어서 우리 지역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기자]
*서천도서관, ‘우종영 작가와의 만남’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서천도서관은 지난 27일 서천 치유의숲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우종영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했습니다.
우종영 작가는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를 비롯해 ‘게으른 산행 1,2’, ‘풀코스 나무 여행’ 등을 집필한 나무 의사로, 30년간 나무 의사로 일하며 나무에서 배운 삶의 지혜를 나누고 참여자들과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 작가는 ‘서천독서가치’ 두 번째 강연자로, 서천도서관은 ‘서천독서가치’를 통해 지역의 건강한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작가와의 만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서천소방서, 유부도 화재진압 및 응급구조 훈련 실시
서천소방서는 지난 28일 서천의 유일한 섬마을 유부도의 닥터헬기장 인근에서 화재진압 및 응급구조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섬 특성상 배가 운항이 어렵다는 취약점을 보완하고 유부도의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소방항공대 소방헬기와 합동으로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훈련에 참여한 도의회 전익현 부의장은 지난 10월 창설한 ‘우리 섬 안전지킴이’를 언급하며 “섬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우리 섬 안전지킴이 확대 등 더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서천군 청년네트워크, ‘청년 동아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서천군 청년네트워크 온청년이 5월 2일부터 활동 가능한 청년 동아리 10팀을 모집합니다.
신청 대상은 서천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활동분야는 자유이며, 정기적 운영이 가능하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동아리는 지원형과 비지원형으로 나누며, 지원형은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입니다.
청년 동아리 지원사업 신청기간은 4월 30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홈페이지나 서천군 청년네트워크로 전화 문의하면 됩니다.
*서천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민홍보단 발대식 개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지난 27일 국민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국민홍보단은 해양생물 자원의 중요성과 올바른 정보, 자원관의 다양한 현장을 취재하고 소개합니다.
이번 서포터즈는 12월까지 약 8개월간 카드뉴스나 영상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및 온라인 홍보활동 등을 펼치게 됩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모든 국민들에게 해양생물자원의 소중함과 가치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홍보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