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장항읍 이유림 씨, 사골곰탕 꾸준한 기부 실천 등 23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 이유림 씨, 사골곰탕 꾸준한 기부 실천 등 23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이유림 씨, 사골곰탕 꾸준한 기부 실천

 

장항읍 주민 이유림씨가 지난 22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사골곰탕 300개를 기탁하며 꾸준한 이웃 사랑을 전했다.

 

이유림 씨는 “입맛이 없는 환절기에 간단하면서 건강한 음식을 고민하다가 사골곰탕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무협 장항읍장은 “장항읍민의 건강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소외된 이웃 없이 함께하는 장항읍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천읍, 익명 기부천사 쌀국수라면 기탁

 

서천군 서천읍에 거주하는 익명의 기부천사가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위한 이웃돕기 물품을 전달해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했다.

 

지난 21일 익명의 기부자는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에 쌀국수 5박스를 기탁했다. 이날 전달받은 쌀국수는 지역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익명의 기부자는 “내가 가진 것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나눌 수 있다는 거 자체만으로 기쁨이 두 배가 된다”며,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서천읍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유리 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눔을 실천해주신 익명의 기부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화양면, “봄이 왔어요~” 봄맞이 반찬 나눔

 

서천군 화양사랑후원회와 화양적십자회가 지난 21일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반찬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화양면에 거주하는 소외계층에게 영양을 담은 반찬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1회 반찬을 나누며 건강상태 및 안부를 확인하는 화양사랑후원회의 정기적인 사업이다.

 

이날은 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주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나물과 돼지주물럭을 준비해 지역 내 독거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51가구에 반찬을 전달하며 봄소식을 알리고 환절기 건강상태를 살폈다.

 

문정숙 화양면 적십자회 회장은 “소박하지만 반찬을 받고 기뻐해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볼 때면 마음이 따뜻해지고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산면, ‘찾아가는 복지면장제’ 실시

 

서천군 문산면이 지난 20일 관내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면장제’를 실시했다.

 

이날 정해민 면장은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으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주거환경에 불편이 있는 가구들은 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러브홈 봉사단’과 연계하여 수리를 진행할 예정이며,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는 문산사랑후원회 ‘행복 담은 반찬’ 서비스와 연계할 계획이다.

 

정해민 문산면장은 “앞으로도 문산면 어르신들의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판교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전개

 

서천군 판교면이 경로당 등 주민이 많이 모이는 곳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교육과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주민교육은 지역복지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주민이 중심이 되어 인적․물적 관계망을 활용하여 이웃 간 돌봄 활성화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계속 시행할 예정이다.

 

김영완 면장은 “주민이 스스로 함께 살아가는 복지공동체를 만들고 주민주도의 민관협력사업이 정착할 수 있도록 주민교육과 복지사업 홍보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천서부수협, 나눔의 꽃 9번째 주인공

 

서천군 서면 서천서부수협(조합장 최동환)이 지난 22일 지속적인 후원으로 서면사랑후원회의 기부 릴레이 사업인‘2023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9번째 주인공이 되었다.

 

박종민 후원회장은“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는 수협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비인면 관2리 마을 농기계순회수리 방문

 

서천군 비인면이 3월 중 농기계순회수리 및 안전교육을 통해 농번기 영농철에 농기계 안전 이용에 대해 교육하고 건강관리에 주의하도록 주민들에게 당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