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목)

  • 맑음서산 14.0℃
  • 맑음대전 13.8℃
  • 구름조금홍성(예) 14.7℃
  • 맑음천안 14.0℃
  • 구름많음보령 15.5℃
  • 맑음부여 15.0℃
  • 맑음금산 13.7℃
기상청 제공

시초면, 올 하반기 ‘마실 간 부엉이’사업 추진 등 13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시초면, 올 하반기 ‘마실 간 부엉이’사업 추진 등 13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시초면, 올 하반기 ‘마실 간 부엉이’사업 추진

 

시초면이 지난 12일 시초면 선암1리와 인근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 ‘마실 간 부엉이’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시초면은 서천군노인복지관 및 7개 단체와 함께 각종 부스를 마련해 주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기회의 장을 제공했으며, 특히, 물버들생태체험학습센터에서 목공퍼즐(쿠미키) 색칠하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장항읍 옥산2리 성용화 이장, 좋은 이웃 기부 동참

 

서천군 장항읍 옥산2리 성용화 이장이 지난 12일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50만원을 기부하며 ‘장항읍 좋은 이웃’에 동참했다.

 

한편, 이날 후원금은 전액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항읍 연합모금 계좌에 기탁돼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산면새마을협의회, 추석 맞아 무연분묘 벌초 실시

 

한산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노도준) 회원 40여명이 지난 1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연고가 없는 묘지를 찾아 벌초 작업 및 묘지주변 잡풀 제거 활동을 펼쳤다.

 

평소에도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에 발 벗고 나서며 지역의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해 온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후손들에게 잊혀져 풀이 무성해진 묘소를 찾아 벌초하며 외로운 넋을 달랬다.

 

이날 봉사를 마친 노도준 회장은 “좋은 일에 뜻을 함께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과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마서사랑후원회, 거동 불편 어르신 보행보조기 전달

 

서천군 마서사랑후원회(회장 김용찬)가 지난 12일 마서면행정복지센터에 후원회 회원, 마서면 이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보행보조기 60대를 전달했다.

 

마서사랑후원회의 보행보조기 전달사업은 거동이 불편해 바깥출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보행 보조기를 이용해 외부 활동을 편하게 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고자 2013년부터 매년 추진되는 사업이다.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풍요로운 명절 보내세요!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가 지난 12일 추석을 맞아 주변 소외된 이웃 100가구에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해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눴다.

 

이번 식료품 꾸러미는 모시송편, 누룽지, 라면, 김 등 명절에 필요한 13종 물품으로 구성돼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직접 각 마을을 방문해 전달했다.

 

김유리 회장은 “혼자 계시며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이웃들을 찾아가 물품을 나누고 안부를 물으며 작지만 따뜻한 위로를 드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나눔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행복나눔꾸러미는 설·추석 명절에 소외될 수 있는 위기가구에 물품을 지원하고 안부를 묻는 사업으로, 반기별로 추진된다.

 

 

◇판교나눔사랑후원회, 아이방 만들기 지원사업 펼쳐

 

판교나눔사랑후원회(회장 이종하)가 지난 12일 어려운 경제적인 상황으로 교육환경에 불편을 겪는 조손가정을 대상으로 아이방 만들기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비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봉사활동

 

비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근찬) 위원 10여명은 지난 12일 독거어르신 가구에 기본적인 청소 및 제초작업, 폐기물 처리 등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했으며, 행복비인후원회는 나눔 물품을 전달했다.

 

 

◇시초면, 추석맞이 도로변 및 관광지 경관 개선 나서

 

시초면이 지역을 방문하는 추석 귀성객, 여행객, 주민 등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주요 도로변과 물버들 체험학습센터, 봉선저수지둘레길, 부엉바위 등 관광지 경관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시초면은 잡초 제거, 꽃길 조성과 함께 도로 미관을 저해하는 가로수 전정 및 덩굴 제거에 힘을 쏟았다.

 

시초면 이장단(회장 고광협)과 물버들체험학습센터(대표 최규훈)는 “지속적인 행정복지센터의 경관개선 작업 추진으로 시초면이 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지역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초면은 봉선저수지 둘레길과 물버들체험학습센터 운영을 활성화하고자 내년 봄철 방문하게 될 관광객을 대비해 유채 꽃길을 조성하는 등 매력적인 지역 관광자원으로 지역 경쟁력을 갖추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