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일)

  • 맑음서산 13.4℃
  • 맑음대전 14.0℃
  • 맑음홍성(예) 14.3℃
  • 맑음천안 14.2℃
  • 맑음보령 10.8℃
  • 맑음부여 12.1℃
  • 맑음금산 12.5℃
기상청 제공

마산면 주민자치협동조합, ‘카페 329’ 개장 등 18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마산면 주민자치협동조합, ‘카페 329’ 개장 등 18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마산면 주민자치협동조합, ‘카페 329’ 개장

 

마산면 주민자치협동조합이 지난 18일 마산면 신장리 일원에 카페 329 개장식을 개최했다.

 

카페 329는 2022년 농림축산식품부 농촌 유휴시설 활용 창업지원사업에 공모 후 선정되어, 기존에 있었던 고택을 카페로 리모델링 하는 공사를 진행하였으며 지난 7월에 완공하였다.

 

마산면 주민자치회 지인성 회장에 따르면 카페 329 명칭은, 과거 새장터로 불리면서 호서지방의 3대 시장으로 이름을 떨친 마산면 신장리의 1919년 3월 29일 서천군 첫 3.1운동 발상지를 기념하는 의미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기웅 군수는 축사를 통해 “역사적인 장소에 만들어진 카페 329가 주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간, 그 이상의 화합 장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서천읍새마을회, 무연분묘 벌초 봉사활동

 

서천읍 새마을협의회(회장 이홍범, 김선희)와 서천읍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8일 서천읍 둔덕리 일원에서 새마을남녀지도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무연분묘 벌초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벌초 작업은 추석을 맞이해 봉분은 있으나 가족이나 친지 등 후손이 없는 무연분묘의 주변 환경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 실시됐다.

 

협의회원들은 둔덕리 일원 공동묘지 내 무연분묘 600여 기를 벌초하고, 도로변 잡목과 잡초를 제거해 귀성객과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구슬땀을 흘렸다.

 

홍경숙 서천읍장은 “이른 시간임에도 벌초 작업에 동참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봉사활동이 추석을 맞아 이웃 간에 정을 나누며 공동체의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읍새마을협의회는 무연분묘 벌초뿐만 아니라 환경정화 활동, 숨은자원 찾기, 사랑의 김장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을 밝히는데 앞장서고 있다.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 의료비 100만 원 지원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가 지난 15일 폐암으로 중환자실에 입원해 병원비 부담을 겪고 있는 이 모씨를 긴급구호 사업 대상자로 선정했다.

 

이 모 씨는 노인 부부 가구로 생활 중이며, 폐암 진단 후 현재 중환자실 병동에 입원해 치료받고 있으나 병원비에 대한 부담이 커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현재 기산면 맞춤형복지팀은 이 모 씨가 긴급 의료급여 지원받을 수 있도록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며, 기산면솔바람공동체 후원회에서는 긴급구호 지원금 100만 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노기래 회장은 “후원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애써주신 기산솔바람공동체 회원들과 후원자들께 감사드리며, 도움이 절실한 우리 이웃들이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비인면, 취약층 66가구에 꾸러미 지원

 

행복비인후원회(회장 박근찬)가 지난 15일 저소득층 홀몸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66가구를 대상으로 사랑 가득 꾸러미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매달 진행 중인 꾸러미 지원은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식료품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날은 계란, 김자반 등 6종의 식품들로 구성했으며 후원회원과 봉사자들이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 또한 살폈다.

 

박근찬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두루 살피며 나눔 활동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