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목)

  • 맑음서산 13.2℃
  • 맑음대전 14.7℃
  • 맑음홍성(예) 14.1℃
  • 맑음천안 13.8℃
  • 맑음보령 13.8℃
  • 맑음부여 13.8℃
  • 맑음금산 14.5℃
기상청 제공

종천면 주민자치회, 추석맞이 대청소 진행 등 20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종천면 주민자치회, 추석맞이 대청소 진행 등 20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종천면 주민자치회, 추석맞이 대청소 진행

 

종천면주민자치회(회장 김중복)가 지난 19일 주민자치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맞이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날 회원들은 버스 통학로의 안전 펜스 세척 및 불법 현수막을 수거했고, 지역 명소인 희리산과 치유의 숲 주변 녹지대 등을 순회하며 정비에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 종천면주민자치회는 깨끗한 동네를 만들기 위하여 쓰레기 불법투기 집중단속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연휴 기간 동안 쓰레기 배출에 불편함이 없도록 수거 일정 안내 및 사전 홍보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서면지사협, 3분기 정기회의 및 ‘계절밥상’ 추진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진호, 김형천)가 지난 19일 3분기 정기회의 및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30여 가구를 대상으로 특화사업인 ‘계절밥상’을 추진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2023년도 3분기 추진 사업 및 연간 사업 현황, 향후 신규 특화사업 등에 대해 다양한 입장과 견해를 나눴다.

 

아울러, 정기회의 후 위원들은 직접 관내 취약계층 30가구를 방문해 누룽지 외 2종을 준비한 계절밥상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화양사랑후원회, ‘사랑담은 밑반찬’ 추석 앞두고 훈훈!

 

화양사랑후원회(회장 김순정)와 화양면적십자회(회장 문정숙)가 지난 19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50가구를 대상으로‘사랑담은 반찬’을 전달하며 명절 전 건강한 식생활을 도왔다.

 

이번 사랑담은 반찬은 넉넉한 명절 인심을 느낄 수 있도록 9월 메뉴로 제육볶음, 배추겉절이, 어묵볶음 등 푸짐한 음식으로 준비됐다.

 

문정숙 회장은 “올해 추석도 소외이웃 없이 모두 행복한 명절이 되길 소망한다”며, “이번 봉사는 명절 전 방문인 만큼 소외된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더 꼼꼼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랑담은 반찬나눔’사업은 화양사랑후원회와 화양적십자회의 봉사의 일환으로, 매달 제철 음식과 건강식으로 준비해 밑반찬 방문 전달 시, 각 가정의 안부 확인 및 위기 사유를 파악하여 화양면행정복지센터로 연계하는 등 복지안전망으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마산25봉사단, 추석맞이 사랑의 밑반찬 전달

 

마산면 마산25봉사단(단장 박원희)이 추석명절 전 정성이 가득한 밑반찬을 만들고 이웃들의 안부를 살폈다.

 

마산25봉사단은 지난 19일 20여 명의 단원들이 모여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통해 소고기미역국, 멸치볶음, 깻잎김치, 미역줄기 볶음 등 정성 가득한 행복반찬을 마련했다.

 

한편, 2020년 설립된 ‘마산25봉사단’은 마산사랑후원회와 더불어 매월 반찬 나눔을 진행하며 취약계층 결식 방지와 안부확 인을 통해 관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장항읍 새마을남녀지도자회, 추석맞이 무연분묘 벌초

 

장항읍새마을남녀지도자가 지난 19일 추석 명절을 맞아 벌초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무연분묘 벌초 작업에 서천군새마을회 장항읍협의회 및 서천군새마을회 장항읍부녀회 등 30여 명이 참여해 성주리 소재 공동묘지 무연분묘 40여 기를 벌초했다.

 

 

◇비인면 새마을지도자회, 벌초 봉사활동

 

비인면새마을남녀지도자회(협의회장 김진배, 부녀회장 홍성숙) 회원 22명이 지난 19일 성내리 소재 무연고 분묘 벌초작업을 실시했다.

 

 

◇시초면지사협, ‘부엉이네 반찬나눔’ 추진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건용)가 지난 19일 관내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부엉이네 반찬나눔’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밑반찬은 제육볶음, 장조림으로 협의체 의원들이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하면서, 늦더위 가운데 어떻게 지내시는지 건강을 살피며 안부 확인도 함께 진행했다.

 

 

◇문산면, 추석 맞아 나눔 물품 꾸러미 전달

 

문산면이 지난 19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추석 나눔 물품 꾸러미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문산사랑후원회는 전병, 사골곰탕, 김, 사탕 등 100만원 상당의 추석 나눔 물품 꾸러미를 마련해 소외계층 18가구에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