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화)

  • 맑음서산 21.4℃
  • 맑음대전 23.4℃
  • 맑음홍성(예) 22.9℃
  • 맑음천안 23.9℃
  • 맑음보령 21.2℃
  • 맑음부여 23.4℃
  • 맑음금산 24.1℃
기상청 제공

한산사랑회, 추석맞이 꾸러미 전달 등 21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한산사랑회, 추석맞이 꾸러미 전달 등 21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한산사랑회, 추석맞이 꾸러미 전달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가 지난 20일 한산면이장단협의회(회장 최종식),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성락), 한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황인섭) 등과 추석을 맞아 취약계층 125가구에 ‘행복꾸러미 나눔’을 통해 이웃 간의 정을 나눴다.

 

이날 행사는 나눔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의 안부를 살피고자 마련됐으며, 지역 농가와 상가에서 물품을 최대한 구매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와 함께, ▲한산면 양화상회(대표 노재봉)에서 63만원 상당의 사골곰탕 252개 ▲한산소곡주(대표 나장연)에서 50만원 상당의 동그랑땡 125개 ▲한산면 나교리 박만규 이장이 50만원 상당의 보리과자 125개를 후원하며 꾸러미를 풍성하게 채웠다.

 

이장 및 한산면 직원들은 대상 가구를 방문해 명절꾸러미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총력을 다했다.

 

후원에 참여한 양화상회 노재봉 대표는 “한산면 이웃들이 함께 풍요로운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후원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전했다.

 

김영진 회장은 “지역의 많은 분들께서 한산면 행복나눔꾸러미 행사에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한산사랑후원회인만큼 필요한 물품을 최대한 관내에서 구매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종천면, 복지사각지대 해소 홍보 교육 나서

 

종천면이 지난 20일 지역 내 이장 18명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홍보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통해 복지대상자와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해 위기 상황 장기화를 예방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날 종천면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자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긴급복지지원,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요금감면제도, 통합사례관리 지원 등 위기가구에 대한 지원 대책을 안내하며 위기가구 발굴을 독려했다.

 

김범수 면장은 “주민들의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힘들어하는 가정이 있는지 적극적으로 살피는 복지이장들께 항상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종천면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노총 서천군협의회, 좋은 이웃 성금 기탁

 

한국노총 서천군협의회가 지난 19일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400만원을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베르상스퍼시픽 노동조합(노조위원장 한상준), LS메탈 노동조합(노조위원장 문창배), 풍농 노동조합(노조위원장 정의배), 한국전력 서천지회 노동조합(노조위원장 김홍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합별로 100만원씩 총 400만원이 기탁됐다.

 

 

◇장항읍 이유림, 추석 명절 맞이 사랑 나눔

 

장항읍 이유림 씨가 지난 1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 40만원 상당의 쌀국수 300개를 기탁했다.

 

 

◇종천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 무연고 벌초

 

종천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21일 당정1리 공동묘지 일원에서 남녀 새마을지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연고 묘지 벌초작업을 실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