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목)

  • 맑음서산 17.4℃
  • 맑음대전 18.2℃
  • 맑음홍성(예) 17.5℃
  • 맑음천안 18.7℃
  • 구름조금보령 16.0℃
  • 맑음부여 17.7℃
  • 맑음금산 17.0℃
기상청 제공

군, 24일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전략 포럼 개최 등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24일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전략 포럼 개최 등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24일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전략 포럼 개최

 

서천군은 오는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전략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충남도와 서천군이 주최하고 ㈔한국해양바이오산업협회와 한서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우리의 미래, 해양바이오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산·학·연 협력 강화와 중부권(충남 서천) 해양바이오산업의 육성 방향을 논의하고 민간 전문가, 기업과의 교류를 확대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포럼 1부에서는 ▲해양바이오산업 현황 및 전망 ▲중부권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거점 운영 현황 ▲충남 해양바이오자원 산업화 성공사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2부에서는 ‘충남 해양바이오산업 중장기 발전계획’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토론자들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포럼을 통해 해양바이오 관련 산·학·연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서천군은 국내외 해양바이오산업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금강 이웃사촌’… 서천-군산 몸 부딪치며 우정 다져

- 서천군·군산시, 지속적인 행사 통해 상호 협력 약속

 

서천군과 군산시가 체육을 통한 교류와 우호 증진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는 ‘2023 서천·군산 체육동호인 교류전’을 지난 18일 군산시 월명체육관 일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전에는 서천군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서천군의회 의원 등이 선수들을 격려하고자 군산을 방문했으며, 강임준 군산시장을 비롯해 군산시의회 의원들도 행사장을 찾아 참여자들을 응원했다.

 

군산시 월명체육관에서 치러진 이번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배구와 배드민턴,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등 7종목 300여명의 동호인들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체육을 통한 우정을 다졌다.

 

이날 치러진 ‘서천·군산 체육동호인 교류전’ 결과, 족구·테니스에서 서천군이 승리했고 배구·배드민턴·축구·탁구에서는 군산이 강한 모습을 보여줬으며, 야구 경기는 경기장 사정으로 우열을 가릴 수 없었다.

 

오세영 서천군체육회 회장은 “체육동호인들의 교류전을 마중물 삼아 체육뿐만 아니라 행정과 경제, 축제 등에서 협력체계를 굳건히 하여 양 지자체가 상호발전하고 돈독한 정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김기웅 군수는 축사를 통해 “서로가 화합하면서 양 시군이 더욱 친밀해지고 상생·발전해 나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의 자리가 계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과 군산시가 지난 2월 금강하굿둑 김인전공원에서 합동 연날리기 민속행사를 통해 새해 희망을 빌며 화합과 우애를 다지기도 했다.

 

 

◇서천군, 청년 웰니스 팜케이션 프로그램 성료

- 매력적인 서천에서 힐링 및 스트레스 해소

 

서천군이 관외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추진한‘청년 웰니스 팜케이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국 각지 청년 10명은 지난 11월 18일부터 이틀간 관내 청년이 운영하는 농가와 희리산자연휴양림, 국립생태원 등에 방문하며 농촌을 체험하고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팜 파티를 통해 농촌에서 살아가는 법을 공유 및 교류하는 뜻깊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황인신 군 인구정책과장은 “비록 1박 2일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농촌의 매력을 느끼며 힐링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천군, 보행 안전 캠페인 전개

 

서천군이 지난 17일 서천특화시장에서 민관합동으로 보행 안전에 중점을 둔 제300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군은 횡단보도의 보도 구역을 혼동하지 않도록 법적으로 인정되는 보도 구역과 올바른 횡단법에 대해 다루는 전단을 배부했으며, 안전보안관이 인근에 설치된 고원식 횡단보도에서 올바른 횡단법을 시연하기도 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