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김기웅 군수, ‘군민과 함께 미래로, 도전하는 서천’ 시정연설 등 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김기웅 군수, ‘군민과 함께 미래로, 도전하는 서천’ 시정연설 등 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김기웅 군수, ‘군민과 함께 미래로, 도전하는 서천’ 시정연설

- 민생경제 위기 극복, 맞춤형 복지 핀셋 정책 실현 등 군정 방향 제시

 

김기웅 군수가 내년도 예산안을 설명하는 시정연설을 통해 “미래의 풍요로운 성장도시 서천을 위해 ‘군민과 함께 미래로, 도전하는 서천’을 만들겠다”고 원대한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내년도 예산 편성 과정에서 총 745억 원 규모의 지출 구조조정이 필요했다”라면서 “서천의 발전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김기웅 군수는 이날 제316회 서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2024년도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에서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을 설명했다.

 

군에 따르면 군의회에 제출한 2024년도 예산 규모는 올해 당초 예산보다 632억 원 증가한 총 6,650억 원으로, 일반회계 6,313억 원과 특별회계 337억 원이다.

 

2023년 한 해를 쉴 새 없이 달려온 김 군수는 2024년 민선 8기 군정 비전실현을 통한 웅비하는 서천을 만들고자 재난안전, 민생, 복지 등 필요한 분야에 예산이 투입되도록 5대 중점 투자 계획을 세웠다.

 

이와 관련, 김 군수는 ▲군민들이 체감하는 정책 실현으로 민생경제 위기 극복 ▲서천군 미래 100년 중장기적 신성장 동력 마련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축제 개최 및 문화·체육·교육 서비스 제공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정주 여건 개선 및 생활 인구 유입 ▲맞춤형 복지 핀셋 정책 실현을 군정 목표 및 중점 투자 방향으로 제시했다.

 

특히, 군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옛 장항제련소 오염정화토지인 브라운필드의 국가습지 복원사업이 지난 6일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단일 사업으로는 최대 규모인 약 700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국가습지 복원과 함께 장항송림산림욕장, 서천갯벌, 장암진성 등 송림리 일대를 서천 관광의 핵심지역으로 육성함과 동시에, 다양한 관광자원을 연계한 국가 정원을 함께 조성하여 생활 인구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복안이다.

 

또한 대기업 투자유치 활동과 투자 인센티브 제공으로 디스플레이, 신재생에너지, 바이오 분야 등 첨단산업을 유치하고, 보안·AI·해양 등 신성장 미래 산업 관련 공공기관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해양바이오 산업화 지원센터·인증지원센터 등 해양바이오 클러스터가 조성되면, 전국 최고의 해양바이오 분야 선도 지역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김 군수는 국민 행복민원실 인증 추진, 감사 기능 보완, 공직자 윤리 의식 강화 등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 행정, 청렴 행정, 일 잘하는 행정’을 실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김 군수는 “약속을 지키는 군수로서 군민들께 신뢰로 보답하게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변함없는 서천군의회의 지원과 군민들의 지지를 당부했다.

 

 

◇서천군, 도시재생 공감 서포터즈단 3기 성과공유회 성료

 

(재)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사장 김기웅, 이하 재단)이 지난 6일 서천경제진흥통합센터 2층 교육실에서 ‘서천군 도시재생 공감 서포터즈단 3기’ 활동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도시재생 이해 등의 교육을 받고 출범한 공감 서포터즈단 3기 단원들의 한해 활동 성과 공유와 우수서포터즈 시상 등이 진행됐다.

 

공감 서포터즈단은 서천군 도시재생을 군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도시재생 이야기를 다양한 시각에서 발굴하고,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도시재생의 이해도를 향상하고 지역 내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서포터즈단은 도시재생지원센터 소식지를 오프라인으로 배포하며 전국에 서천군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했다.

 

이를 입증하듯 지난해 대비 기사 작성률이 24% 증가한 총 170건의 취재 기사가 작성됐으며, 도시재생 분야 또한 지난해 대비 35%가 증가해 보다 접근하기 쉬운 콘텐츠 제작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켰다.

 

해당 게시물은 서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재정 재단 사무처장은 “각자 바쁜 시간 속에서도 도시재생 공감 서포터즈단으로써 다양한 시각의 도시재생 컨텐츠 제작해준 공감 서포터즈 단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도시재생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군민들에게 전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기웅 군수, 마량위판장 물김 초매식

 

김기웅 서천군수가 8일 서천서부수협 마량위판장에서 열린 물김 초매식 장에 참석해 김양식 어업인들에게 청정 양식 어장의 철저한 관리와 고품질 김 생산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풍작과 무사 안녕을 기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