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도시재생 성과공유서 ‘대상’ 수상 등 1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도시재생 성과공유서 ‘대상’ 수상 등 1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도시재생 성과공유서 ‘대상’ 수상

- ‘2023년 서천군 도시재생 추진성과’ 주제로 좋은 평가 받아

 

서천군이 충남도와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한 ‘2023년 충청남도 도시재생 성과공유회’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7일부터 이틀간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개최된 ‘2023년 충청남도 도시재생 성과공유회’에서는 2023년 충청남도 도시재생사업 추진 성과를 비롯해 ▲충남형 도시재생사업 모델 개발 추진 상황 공유 ▲서산시 도시재생 우수사례 공유 ▲시군 센터별 도시재생 성과공유 ▲도시재생 사후관리 방안 및 지속 가능한 거점시설 운영 방안 특강 ▲우수 센터 및 우수 직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3년 서천군 도시재생 추진 성과'를 주제로 올해 서천군 도시재생 방향과 도시재생 예비 사업(한산면), 도시재생 활성화 지원 사업의 성과와 24년 향후 계획 등을 발표했다.

 

이에, 성과공유회 관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참가한 14개 시군의 투표에서 서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가 우수 센터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다른 시군들의 사업 현황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올 한 해 사업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현재 추진 중인 서천군의 도시재생사업들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군, 이동백·김창룡 근대 중고제 판소리 명창 요람으로

- 종합조사·선양사업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서천군이 지난 8일 ‘명창 이동백 김창룡 자료 종합조사 및 선양사업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근대 5대 명창 중 서천군이 배출한 ‘이동백·김창룡’ 선생의 역사적 가치 발굴 및 관련 유적조사, 두 명창 생전의 음원, 연구서, 언론 기사 등의 종합조사와 중고제 선양사업 발굴 및 활용 방안 구상 등이 중점이 됐다.

 

우선, 군은 이번 용역을 통해 이동백 김창룡 종합조사 자료를 음원, 문헌, 신문자료 등 787건으로 구분해 목록 카드를 작성했다.

 

또한, 종합분석을 통한 유적 정비 구상을 ‘공간의 구분’을 통한 테마로 ▲이동백 유적 명소화, 중고제 판소리 전승공간 육성 ▲김창룡, 김정근 유적 명소화 및 장항 소리창고·체험 관광지 조성 ▲서천지역 판소리 확산 거점화, 국악 경연대회 개최 등 3가지 추진 전략과제를 제시했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용역을 통해 제시된 두 명창 선양사업과 중고제 활성화 방안의 실행력을 담보할 수 있는 국·도비 재원확보와 조례 제정 등 제도적 기반을 우선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천군 청년네트워크, ‘청년의 밤’ 성료

- 지역 청년 문화예술창작공간서 60여 명 참여

 

서천군 청년네트워크(위원장 현민우)가 지난 8일 문화예술창작공간에서 지역 청년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청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미리 크리스마스란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들이 의기투합하여 구성된 놀라운일협동조합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청년 동아리 ‘뭐라도 하는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청년 활동 성과 공유 ▲다함께 참여하는 팀워크 게임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선물 교환식 ▲ 크리스마스 영화 함께 보기 등이 이어졌다.

 

특히, 선물 교환식은 참여자들이 1만 원 이내의 선물을 준비해 무작위로 선물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재미와 함께 구성원들 간 우정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었다.

 

현민우 위원장은 “연말을 맞아 청년들 간 화합하고 소통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혼자가 아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년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오는 22일 정책 워크숍을 개최해 내년도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 수렴 및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천군, ‘생활체조의 꽃’ 제13회 대한민국 체조제 성료

 

서천군이 지난 9일부터 이틀간 서천국민체육센터에서 생활체조 동호인과 꿈나무들의 축제인 ‘제13회 대한민국 체조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대한체조협회, 충남체조협회, 서천군체조협회 등이 주최·주관하고, 서천군·서천군체육회(회장 오세영)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의 생활체조 동호인 40여 팀 6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체조제는 생활댄스, 생활건강, 기구체조, 민속수련 등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어르신부, 일반부, 유소년부, 청소년부 등 세대를 불문하고 실력을 겨루는 화합의 장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오세영 회장은 “전국에 많은 생활체육 체조인이 참여해 생활체조 저변확대가 더 이뤄졌길 바란다”라며, “서천군체육회도 서천군 생활체육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전국단위 대회 개최를 통해 군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었으리라 기대한다”라며 “내년에도 다양한 생활체육 대회 유치로 활력있는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