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토)

  • 맑음서산 22.8℃
  • 맑음대전 26.4℃
  • 맑음홍성(예) 22.9℃
  • 맑음천안 24.9℃
  • 맑음보령 21.1℃
  • 맑음부여 23.9℃
  • 맑음금산 25.7℃
기상청 제공

소방서, 장항읍 의소대장 이·취임식 개최 등 22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소방서, 장항읍 의소대장 이·취임식 개최 등 22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서천소방서, 장항읍 의소대장 이·취임식 개최

 

서천소방서는 대회의실에서 10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장항읍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부대장으로써 지역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해 오며, 소방행정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정태연, 김민자 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로이 의용소방대장으로 취임하는 강성민, 조미경 신임 장항읍 의용소방대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성민, 조미경 대장은 각각 2003, 2001년 의용소방대원으로 임용돼 평소 각종 화재 현장 및 수해 지역에서 서천군 재난 복구와 지역의 화재 예방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항읍 의용소방대장으로 취임하게 되었다.

 

강성민 신임 대장은 “서천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며, 누구나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의용소방대가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항상 군민의 안전에 앞장서는 의용소방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의 중심이 되는 의용소방대로 이끌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아가, 소방서에 따르면 현재 서천군에는 750여 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지역의 안전 파수꾼이자 재난 예방의 구심점으로 각종 화재와 재난 현장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3건 등재 완료

- ICID 등재를 통한 해양생명자원의 화장품 원료 활용 확대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은 지난해 12월 염생식물인 ‘해당화(Rosa rugosa)’와 ‘갯메꽃(Calystegia soldanella)’, 갈조류인 ‘지충이(Sargassum thunbergii)’ 등 3건의 추출물을 국제화장품원료집(International Cosmetic Ingredient Dictionary: ICID)에 등재하였다고 밝혔다.

 

이로써 해양생물자원관은 지난 2022년 가는새빨간검둥이 추출물의 등재 이후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매년 등재하게 되었다.

 

해당화는 우리나라 전 연안 바닷가 또는 산기슭에서 자라며, 국외에는 중국, 일본, 시베리아 등에서도 서식하고 있다. 갯메꽃은 우리나라 중부지방 이남의 바닷가 모래 언덕에 자라는 덩굴성 여러해살이풀로, 국외에는 전 세계 온대 및 아열대 지역에 서식하고 있다. 갈조류인 지충이는 길이 50-100cm로 자라며 우리나라 전 연안에 분포하고 있으며, 중국, 홍콩, 일본, 대만, 필리핀 등에도 분포하고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소재개발연구실은 각각의 연구를 수행하며 해당화는 콜라겐분해효소(collagenase) 및 엘라스틴분해효소(elastase) 활성 억제 평가를 통한 주름개선 효능, 갯메꽃은 대식세포(RAW264.7) 내 NO 및 PGE2 생성 억제 평가를 통한 항염증 효능, 지충이는 멜라닌 생성에 관여하는 효소인 타이로신에이즈(tyrosinase) 활성 억제 평가를 통한 피부미백 효능이 우수함을 확인하였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앞으로도 해양생명자원 유래 유용소재 발굴 및 기능성 관련 연구를 통해 해양소재가 화장품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해양바이오산업에 활발히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소방서, 도로 위 ‘블랙아이스’ 주의 당부

 

서천소방서는 겨울철 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도로 위의 ‘블랙아이스’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블랙아이스는 겨울철 낮은 기온으로 인해 도로 표면에 얼음막이 형성되는 것으로 육안으로 쉽게 구별되지 않으며 미끄럽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밟아도 제동이 제대로 되지 않아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취약 구간은 ▲그늘지는 모퉁이 ▲햇빛이 들지 않는 터널 양 끝 ▲다리 연결부 ▲염화칼슘이 뿌려진 도로 등이다.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차량을 수시로 점검하고, 차량 운행 시 앞차와의 거리를 평소보다 2배 이상 두는 것이 좋다.

 

김영배 서장은 “블랙아이스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서행 운전하고 앞차와의 간격을 충분히 확보해달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