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장항읍지사협, 올 1차 정기회의 개최 등 5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지사협, 올 1차 정기회의 개최 등 5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장항읍지사협, 올 1차 정기회의 개최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구성에 따른 위촉식을 비롯해 제5기 민간위원장 선출과 2023년 사업 결과 보고 및 2024년 추진사업 심의 의결 순으로 진행됐으며, 복지 사각지대와 자원 발굴에 대한 안내 등 협의체 활동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5기 김성흠 민간위원장은 “2024년에도 읍민이 행복한 장항읍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5기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1명을 위촉했으며,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위기가구 발굴 및 모니터링에 협력하고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장항읍지사협&해양생물자원관, 설 명절 꾸러미 지원사업 실시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나주하, 김성흠)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실장 최기석)이 지난 2일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설 명절 꾸러미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설 명절을 앞두고 추진된 이번 꾸러미 사업에는 장항읍지사협의 사업비 150만 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후원금 150만 원인 총 300만 원이 투입됐다.

 

이날 자원봉사자 등 25명이 참석해 사과, 배, 조기, 소고기 등 식료품 10종으로 꾸러미를 포장했으며, 포장된 꾸러미를 대상자에게 전달과 함께 새해 인사를 전하며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흠 민간위원장은 “봉사자들이 정성껏 준비한 꾸러미를 받고 따뜻한 명절을 보냈으면 한다”며, “설 연휴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촘촘하게 살펴서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항읍에 매달 단팥빵 30개를 후원하는 원단팥빵(대표 이광연)은 설을 맞아 단팥빵 50개를 후원하고, 장항읍 이유림 씨도 설렁탕 100인분을 기탁하는 등 이웃사랑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6년째’ 마서면 봉남리 최학림 씨, 성금 50만 원 기탁

 

마서면 봉남리에 거주하는 최학림 씨가 지난 2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원을 마서사랑후원회(회장 김용찬)에 기탁했다.

 

최학림 씨는 2019년 기부를 시작으로 마서면에 6년째 50만원을 기부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최학림 씨는 “추운 겨울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올해도 기부를 결심하게 됏다”고 전했으며, 기탁받은 후원금은 마서사랑후원회의 맞춤형 복지사업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및 복지 사각지대에 지원될 예정이다.

 

 

◇시초면 후암1·2리 설맞이 마을대청소·환경교육 진행

 

시초면 후암1·2리가 지난 2일 부녀회 및 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에 설맞이 대청소 및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후암1·2리 부녀회 회원 20여명은 마을회관 주변에 불법 투기 된 쓰레기를 주우며 2시간가량 시가지 곳곳을 깨끗하게 정리했다.

 

아울러, 시초면은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및 분리수거 방법 등을 교육하고, 생활 쓰레기 감량에 대한 홍보캠페인도 병행하며 쾌적한 마을만들기에 앞장섰다.

 

이봉식 후암2리 이장은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주민과 귀성객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고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종천면 장구3리 설맞이 마을 대청소 진행

 

종천면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4일 장구3리(이장 임창실)를 시작으로 2월 16일까지 설맞이 마을별 대청소를 진행한다.

 

4일 장구3리 주민 50여 명은 도로변과 마을안길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를 집중으로 수거하는 등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김범수 면장은 “이른 아침부터 쾌적한 마을만들기에 동참해 주신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활기차고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판교면, 산불감시원 안전보건교육 실시

 

판교면이 봄철 산불감시원 12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보건교육은 산업안전 및 사고예방, 안전의식 고취 등 산불감시원이 예찰 활동에 필요한 안전교육과 재해 예방에 중점을 두고 교육됐다.

 

또한, 판교면은 산불 근무 시 철저한 복무 관리를 통해 감시 업무에 집중해 줄 것을 강조하며 산불감시원의 임무와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신고와 초등 진화 등 직무교육도 진행했다.

 

이번에 선발된 산불감시원은 5월 15일까지 산불 원인 사전 제거 및 불법소각행위 단속, 분담 마을별 산불 감시활동 등 산불 예방을 위한 감시활동에 들어간다.

 

한상일 면장은 “우리 면의 산림을 화재로부터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산불감시원의 안전 또한 중요하다”며, 산불감시원의 안전의식 제고를 재차 강조했다.

 

 

◇서천 하나님의교회, 설맞이 이웃사랑 동참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서천교회가 지난 1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에 생필품 20세트를 기탁했다.

 

이번 기부된 물품은 서천읍 내 돌봄이 필요한 독거어르신, 한부모가족 등 소외되기 쉬운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마서면 ㈜태양건설, 설 맞아 후원금 100만원 기탁

 

서천군 마서면 소재 ㈜태양건설(대표 최선우)이 지난 2일 마서사랑후원회(회장 김용찬)를 찾아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최선우 대표는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이하여 우리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을 전달하고 싶어 후원을 결정했다”며, “지역사회에 더불어 발전하고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종천면 ㈜화산이엔지 노일래 대표, 후원금 기탁

 

종천면 소재 ㈜화산이엔지 노일래 대표가 지난 2일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화산이엔지는 희망종천후원회에 지속적인 후원을 하고 있으며, 관내 이웃들에게 희망의 기운과 온정 넘치는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면, 봄철 산불 예방 플래카드 설치

 

서면이 지역 내에 산불 예방 플래카드를 붙이고 관광객·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안전 수칙 홍보 및 주변 산불 감시활동을 병행했다.

 

김진호 면장은 “이번 활동으로 주민들의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건조한 날씨에 산불로부터 안전한 서면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