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맑음서산 17.2℃
  • 맑음대전 19.7℃
  • 맑음홍성(예) 17.5℃
  • 맑음천안 16.3℃
  • 맑음보령 17.7℃
  • 맑음부여 16.1℃
  • 맑음금산 16.6℃
기상청 제공

경영합리화로 수지 개선… 서천축협, 2024년 정기총회 개최 등 6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경영합리화로 수지 개선… 서천축협, 2024년 정기총회 개최 등 6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경영합리화로 수지 개선… 서천축협, 2024년 정기총회 개최

 

서천축산업협동조합은 지난 2월 2일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열고 2023년(제43기) 사업을 결산하는 한편, 임기 만료에 따른 조합원이 아닌 이사(사외이사)를 투표를 통해 화양면 이승재 씨를 선출했다.

 

서천축협은 경영합리화를 통한 판매관리비를 전년 대비 6억 8,400만 원을 절감하면서도 조합원에 대한 교육지원사업비는 전년 대비 2억 원을 증가한 8억 3,200만 원을 집행하였다.

 

서천축협은 당기 순이익 5억 8,000만 원을 시현 조합원출자배당, 우선출자배당, 조합원 이용고배당, 준조합원 이용고배당 등 총 3억 3,400만 원을 배당하였다.

 

조남일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작년 3월 취임 이후 인력구조를 개편하고 한계 사업장을 처분하는 등 경영합리화에 힘써 왔고 판매관리비를 절감하여 조합원들에게 적정한 배당을 할 수 있는 수익 구조를 만들었다”라며 “특히 직원들은 이미 노사가 합의된 임금 인상분을 포기하고, 조합장과 간부 직원들이 성과금을 반납해 건전 결산에 힘을 모았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날 참석한 대의원들은 조합원 출자배당금 1억8,000만 원에 대해 대의원들의 결의로 전환출자하여 자본금 확충을 통한 경영 기반 확보에 뜻을 모았다.

 

 

◇LS MnM·LS일렉트릭·LS메탈, 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 성금 5,000만 원 기탁

 

LS그룹 계열사인 LS MnM, LS일렉트릭, LS메탈이 서천군을 방문, 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를 위한 성금 5,000만 원을 전달하며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했다.

 

2일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열린 집중모금 현장에 함께 방문한 LS MnM, LS일렉트릭, LS메탈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피해당한 상인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온정의 마음을 전하게 되어 뜻깊다”라고 전했다.

 

LS그룹은 지난해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 강릉 산불 피해복구, 집중호우 피해복구 등을 지원하고자 성금을 기부하는 등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이번 성금은 화재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서천 특화시장 소상공인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순회 방문 나서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서천센터)가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어린이 및 사회복지 급식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 개선을 위한 순회 방문에 나선다.

 

군은 어린이 급식소 24개소와 사회복지급식소 6개소를 순회하며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환경 조성과 시설 이용자에게 양질의 급식이 제공되도록 조리실 위생·안전, 영양 관리 지원 등을 지도할 예정이다.

 

이에, 군은 급식소별로 연간 4~6회 이상(규모와 등급에 따라 방문 횟수 상이) 방문을 실시해 사회복지급식소의 상황을 반영한 체크리스트를 기준으로 개인위생 관리 등 11개 항목으로 나눠 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급식소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지도를 위해 전담 영양사를 배치하여 더욱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청운대학교(총장 정윤)가 위탁받아 운영되는 서천센터는 지난해 7월 사회복지급식소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으며, 추후 등록시설을 추가해 더 많은 시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서천축협, 설 명절 맞아 지역사회에 한우·한돈 기탁

 

서천축산업협동조합이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일 서천군청을 방문, ‘서천군 좋은 친구 이웃들’에 한우 양지 78kg을 기탁했다.

 

지난 2일에는 금매복지원, 성일복지원, 서천성도원, 에벤에셀모자원을 찾아 한우, 한돈 고기를 기탁하는 등 총 8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서천축협은 ‘나눔축산운동’을 통해 서천축협 수익금 1%와 직원 급여의 1%를 모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서천축협은 여성 조합원들로 구성된 ‘서천축협 나눔봉사대’와 직원들이 참여하여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농촌 일손 돕기’ 등의 나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날 조남일 조합장은 “축산농민과 지역민들이 더불어 행복한 서천을 만들기 위해 나눔축산운동을 지속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축협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생태원, 설 명절 앞두고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펼쳐

- 서천지역 내 소외계층 대상으로 명절 음식 밀키트 지원

 

국립생태원과 서천 복지마을이 6일 설 명절을 앞두고 서천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심(心)신(身)든든 행복 설날’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서천군 지역 내 기초수급자 및 무연고 어르신·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나눔 실천에는 국립생태원 임직원 20여 명과 서천군 노인복지관 및 장애인복지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여했다.

 

200여 가정에 떡국 밀키트, 두유 등의 먹거리가 전달됐고 주거환경정비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위한 도움의 활동도 진행됐다.

 

조도순 국립생태원 원장은 “고물가로 힘든 시기에 외롭고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넉넉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서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생태원은 소외계층 어린이 및 청소년, 시각·청각 장애인 등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오고 있다. 또한 지난 2023년에는 지역사회 공헌 인정기관의 최고 레벨을 획득한 바 있다.

 

 

◇서천소방서,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 홍보

 

서천소방서는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 상황에 음성 외에도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신고할 수 있는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는 영상 통화와 문자, 앱(App)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119에 신고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의사소통이 어렵거나 음성 통화가 곤란한 경우에도 영상 통화와 문자, 앱을 통해 긴급 상황을 전달할 수 있다.

 

휴대전화 문자 신고의 경우 수신(받는 사람)에 119 숫자를 입력한 후 문자메시지로 전송하면 신고가 접수되며 사진과 동영상 첨부가 가능하다.

 

또한, 앱 신고는 스마트폰에서 ‘119신고’ 앱을 내려받아 설치 후 신고 서비스를 선택해 전송하면 된다. 앱 신고의 경우 GPS정보가 119 상황실로 전송되므로 신고자의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는 전화 방식으로 신고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119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