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가칭)송림힐링체험센터 이름 공모 최우수상에 ‘송림동화’ 선정 등 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가칭)송림힐링체험센터 이름 공모 최우수상에 ‘송림동화’ 선정 등 8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가칭)송림힐링체험센터 이름 공모 최우수상에 ‘송림동화’ 선정

- 바다와 송림을 품은 자연의 호연지기를 만끽하고 동화되는 공간

 

서천군이 송림을 바라보며 휴식과 여유를 나누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는 (가칭)송림힐링체험센터의 이름을 공모한 결과 ‘송림동화(松林同化)’ 등 7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앞서, 군은 지난달 5일부터 23일까지 ‘(가칭)송림힐링체험센터’에 대한 홍보와 국민 참여를 위해 이름 공모를 진행했으며, 총 963건이 접수됐다.

 

군은 브랜드 전문가 등이 참여해 두 차례의 평가를 거쳐 바다와 송림을 품은 자연의 호연지기를 만끽하며 더없는 힐링으로 함께 동화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로 건물의 상징적인 의미를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송림동화(松林同化)’를 최우수상에 선정했다.

 

이외에도, 우수상은 ‘해아림(海我林)’, ‘시솔(sea-sol)’이 선정됐으며, 장려상은 ‘솔수피아’, ‘온휴림(ON:休林)’ 등이 선정됐다.

 

공모전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30만 원, 우수상은 10만 원, 장려상은 5만 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며, 올 하반기 가운데 장항읍 송림산림욕장 내에 최우수 수상작 이름을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을 개관할 예정이다.

 

한편, 공모전 선정 결과는 서천군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천군, 해양바이오 산업화 지원센터 안전한 건립 의지 다져

- 해양바이오 산업화 지원센터 공사 정상 추진 중

 

서천군이 8일 동절기 공사 중지 해제에 따른 해양바이오 산업화 지원센터 조성공사를 본격 재개함에 따라 안전한 공사 추진을 위한 안전결의 대회를 추진했다.

 

군은 이날 안전결의 대회를 통해 공사 추진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핵심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무사고 사업을 완수하려는 의지를 다졌다.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현장 관계자 등 30여명은 안전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함께 현장 안전관리 사항을 점검했다.

 

김기웅 군수는 “해양바이오 산업화 지원센터뿐만 아니라 우리 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 및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안전한 서천이 되도록 모두가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해양바이오 산업화 지원센터는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347억원이 투입돼 오는 9월에 준공될 예정이며, 우리나라 중부권 해양바이오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군은 해양바이오 산업화 지원센터를 시작으로 인근에 해양바이오 인증지원센터(2026년), 해양바이오 소재 대량생산 플랜트(2027년) 등을 조성해 우리나라 미래 성장동력을 견인할 중부권 해양바이오 산업의 거점으로 구축할 방침이다.

 

아울러, 해양바이오 클러스터를 총괄해 운영·관리하는 해양바이오 산업진흥원도 유치할 계획이다.

 

 

◇서천군, 거동 불편 독거노인 병원 동행 서비스 전개

 

서천군이 스스로 병원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관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거동불편 독거노인 병원 동행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연계한 이번 사업은 생활지원사가 병원 이동·수납·약 처방·귀가까지 전 과정을 보호자처럼 동행하는 사업으로, 서천군노인복지관(관장 박종석)과 서천노인복지센터(센터장 나문숙)가 진행한다.

 

이 모 어르신은 “진료받으러 가면 귀가 어두워 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잘 못 알아들었는데, 생활지원사 선생님이 같이 가서 차근차근 설명해주시니 안심이 됐다”라고 전했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사업이 서천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서천군 노인복지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