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장항읍, 서천愛희망발굴단 교육 진행 등 14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 서천愛희망발굴단 교육 진행 등 14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서천愛희망발굴단 교육 진행

 

장항읍이 지난 12일 지역 내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는 활동에 참여하는 서천愛희망발굴단 21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서천愛희망발굴단은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무보수·명예직이며, 현재 장항읍에는 183명이 활동하고 있다.

 

교육을 맡은 장항읍 맞춤형복지팀 오은순 팀장이 위기가구 발굴 활동 매뉴얼을 바탕으로 ▲위기가구 발굴하기 ▲발견된 위기가구 알리기 ▲발굴된 위기가구에 제공되는 서비스 순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나주하 읍장은 “주민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위기가구 발굴·지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촘촘한 보호 체계를 구축해 위기가구에 관한 관심과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읍,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 추진

 

서천읍이 지난 13일 겨우내 묵은 쓰레기를 치우고 쾌적한 봄맞이를 위해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추진했다.

 

이날 서천읍 이장단과 직원 30여 명이 참여해 서천읍행정복지센터부터 서천특화시장으로 이어지는 골목길의 상가와 주택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읍내 주변 지역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에 힘썼다.

 

또한, 산불 대형화의 원인인 영농부산물, 논·밭두렁, 쓰레기 소각 행위 금지 등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도 병행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이태식 서천읍 이장단협의회장은 “서천읍민의 한사람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으며 작지만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홍경숙 읍장은 “우리 읍은 생활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환경정비 활동을 시행하고 있으니, 주민들은 올바른 쓰레기 배출과 무단투기 근절 등 깨끗한 서천읍 조성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읍은 깨끗하고 쾌적한 서천읍 조성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지역 내 기관단체와 협력해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천읍지사협,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경숙, 김종문)가 지난 12일 서천읍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협의체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특화사업 활동결과 및 신규위원 위촉, 2024년도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추진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2024년도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는 ▲찾아가는안부지원사업 ▲우리집 화재안전 지킴이 사업 ▲온[溫]기나눔사업 ▲마음건강 지원 사업이 선정되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이 추진된다.

 

김종문 민간위원장은 “관내 어려운 주민이 없도록 위원들과 힘을 모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산25봉사단, 정성가득 반찬으로 따뜻한 마음 전달

 

마산면 마산25봉사단(단장 박원희)이 봄이 시작하는 3월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지난 13일 마산25봉사단은 20여 명의 단원들이 모여 소고기무국, 어묵볶음, 시금치나물, 야채계란말이 등 정성이 가득한 반찬들을 식사 취약 60가구에 전달했다.

 

박원희 25봉사단 단장은 “마산25봉사단이 정성껏 마련한 반찬은 다른 어떤 음식보다 최고의 음식이 될 것”이라며, “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문산면 이장단,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문산면 이장단이 지난 13일 신농리 일원에서 이장 18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천방산 입산객을 대상으로 건조한 날씨로 인한 산림 연접지의 논·밭두렁 소각 금지 안내 및 화기물 소지 금지 캠페인을 전개했다.

 

한편, 문산면 기관단체는 영농 재활용품을 수거해 산불위험 요인을 줄이고 봄철 산불예방 계도·홍보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서천군수산업협동조합, 조미김 67박스 기탁

 

서천군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박정진) 임직원들은 지난 13일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해달라며 조미김 67박스를 서천군에 기탁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김영진 자재사업팀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주변을 돌보는 수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천읍지사협, 3월 찾아가는 안부지원 사업 추진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홍경숙, 민간위원장 김종문)가 지난 12일 특화사업인 찾아가는 안부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치약, 샴푸, 두유, 원단팥빵(대표 이광연)에서 후원한 빵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가지고 복지사각지대 가정을 방문해 건강과 안부 등을 확인하는 이웃사랑 나눔 활동이다.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행복듬뿍 사랑의 밑반찬 나눔!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이양규)가 지난 13일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나눔 지원사업을 펼쳤다.

 

이날 준비된 반찬은 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 꽈리고추멸치볶음, 김치 등 영양 반찬으로 구성됐으며, 명예사회복지 공무원들이 소외계층 100가구에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