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수업체 대표 간담회 개최 등 22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수업체 대표 간담회 개최 등 22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수업체 대표 간담회 개최

 

서천경찰서는 지난 19일 경찰서 동백홀에서 운수업체 대표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경찰의 교통사고 원인 분석 및 예방대책 등 주요 추진사항 설명과 운수업체 대표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또 주요 사고 원인인 회전교차로 통행 방법, 교차로 우회전 통행 방법 등을 설명하고 운전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아울러 음주운전, 중앙선침범, 신호위반 등 사고요인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단속과 교통안전교육이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이를 위해 운수업체 대표 및 종사자들이 교통사고 예방에 솔선 수범 하기로 하였다.

 

유봉현 경찰서장은 “서천군민의 발이 되어주고 계신 운수업체 종사자 대표 및 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서천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적극적인 단속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축제 동아리 참가팀 모집

 

서천군 청소년문화센터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내달 11일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서천군청소년축제’에 참여할 청소년 동아리 참가팀을 모집한다.

 

‘청소년축제’는 서천군이 주최하고 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서천읍 봄의마을 광장 활성화와 청소년의 무한한 잠재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이자 대표적인 지역 행사다.

 

청소년동아리홍보부스, 다양한 체험활동, 동아리경진대회,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홍보부스 운영에 함께할 9세~24세 청소년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센터는 동아리홍보부스 운영 10팀, 청소년밴드, B-boy, 댄스, 음악, 전통문화 등 대상으로 동아리경진대회, 참가 공연할 10팀, 플리마켓 운영팀을 모집하고 있으며, 분야별 모집팀이 중복되거나 초과하면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 동아리는 내달 4일까지 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내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정훈 관장은 “청소년축제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인 만큼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지역주민이 참석하여 청소년의 재능과 끼 그리고 노력에 관심과 격려를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서천소방서, 2024년 소방공무원 체력검정 진행

 

서천소방서는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서천국민체육센터에서 소방공무원 200명을 대상으로 체력검정을 진행한다.

 

소방공무원 체력검정은 현장 활동을 위한 기초체력을 측정함으로써 재난 현장에서 현장 대응능력 향상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체력검정 종목으로는 소방 활동에 필요한 악력, 배근력, 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 윗몸일으키기, 제자리 멀리 뛰기, 왕복 오래달리기 등 총 6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소방 공무원에게 체력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라며 “평소 꾸준한 자기관리를 통해 개인의 건강을 유지하고 현장 활동 시 안전사고 예방 및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문화원, 국가유산지킴이 발대식·정화 활동 가져

 

서천문화원과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9일 지역 청소년 애향심 고취와 소중한 문화유산 보존과 홍보를 위해 청소년수련관에서 국가유산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하고 지난 20일 장항송림산림욕장 앞 바다에서 정화 활동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과 정화 활동에는 서천문화원,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임직원을 비롯한 지역 청소년으로 구성된 국가유산지킴이 회원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국가유산지킴이는 문화재청과 (사)한국국가유산지킴이연합회가 주최하는 2024 국가유산 보호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천갯벌홍보, 교육, 활용 및 정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11월 해단식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지역 청소년들이 서천갯벌에 대해 배우고 가꾸며 우리의 소중한 국가유산을 온전하게 물려줄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명규 문화원장은 “국가유산지킴이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서천갯벌의 중요성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깨달아 가며 미래의 소중한 인적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신현일 청소년수련관장은 “국가유산지킴이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세계자연유산인 서천갯벌을 친근하게 여기고 중요성을 알리며 안으로는 성숙한 인격을 완성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