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징검다리 교실’ 교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등 11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징검다리 교실’ 교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집) 교육복지지원센터는 지난 9일 교육복지지원사업 ‘징검다리 교실’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징검다리 교실’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교육복지사 배치 학교)를 제외한 초·중·고등학교의 교육취약계층 학생이 겪는 학교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하여 교직원이 중심이 되어 학급(학년), 동아리 단위로 학생 맞춤형 지원을 시행하는 교육복지안전망 공모 사업이다.
2024년 ‘징검다리 교실’은 관내 77개 교실이 신청하여 67개 교실이 선정되었다.
이날 선정된 초 26개 교실, 중 17개 교실, 고 24개 교실 총 67개 교실 중 32명의 담당 교사가 참여하여, 전년도 운영 우수사례 발표와 업무담당자의 교육복지지원사업과 징검다리 교실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로 진행되었다.
사례 발표자인 판교중 정용은 교사는 “전교생이 45명인 작은 학교에서 징검다리 교실 사업을 통하여, 학생별 상황에 맞는 소규모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맞춤형으로 지원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김흥집 교육장은 “교육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참여, 활동해 주시는 선생님들의 수고에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서천교육지원청은 학교와 학생, 교사들을 지속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뜻을 밝혔다.
◇교육지원청, 2024년 육상경기대회 개최
- 2024 충남교육감기육상대회 서천 대표 선발
서천교육지원청이 지난 11일 서천종합운동장에서 2024년 서천교육지원청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육상종목에 대한 인식과 저변을 확대하고 학생의 기초체력 증진과 평생체육 기틀 마련하고, 2024 충남교육감기육상대회 서천군 대표를 선발하기 위함이다.
서천 관내 초·중학교 17교(초등 12교, 중등 5교) 190명이 참가했으며, 트랙 부문 6개 종목(80m, 100m, 200m,, 400m, 800m, 400mR)과 필드 부문 3개 종목(멀리뛰기, 높이뛰기, 포환던지기) 등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김흥집 교육장은 “많은 학생이 즐거운 분위기에서 대회에 참가하고 학교체육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대회라고 생각한다. 학생들이 정정당당함과 최선을 다하는 마음을 가슴 깊이 간직하는 대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