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군수 노박래)이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 발굴 및 학습공동체 형성을 위한 ‘2018년 평생학습 지방보조금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기간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29일까지로, 군민 제안 우수프로그램 지원 사업과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으로 구분해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군민 제안 우수프로그램 지원의 경우 서천군에 등록된 평생교육 기관과 단체이며 평생학습동아리 사업은 서천군에 등록된 10인 이상의 동아리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지원신청서, 단체소개서, 사업계획서 등을 구비해 서천군종합교육센터 2층 사무실에 제출하면 된다.
최종 공모사업자는 오는 2월 중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확정된다.
지원금은 군민 제안 우수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2500만원,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은 7000만원으로 신청분야 프로그램 활동계획을 심사 후에 차등지원 될 예정이다.
이대성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평생학습 활성화를 도모하고 더불어 지역주민들이 쉽게 평생학습에 접근 하도록 할 것”이라며 “군민들에게 보다 많은 자기개발 기회를 제공해 보다 나은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서 서식은 서천군 평생학습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제출서류와 문의사항은 서천군 평생교육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