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고혈압 ‧ 당뇨병 ‧ 이상지질혈증의 건강위험군의 2차 질환예방을 위한 합병증 검사를 무료로 지난 2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고혈압 ‧ 당뇨병 등은 사망률이 높은 심뇌혈관질환의 대표적인 선행질환으로 전체 사망원인의 1/4을 차지한다고 알려져 있어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군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무료 검사를 실시중이다.
이번 합병증 검진 대상은 30세 이상 고혈압 ‧ 당뇨병 ‧ 이상지질혈증 진단을 받아 보건소에 등록된 만성질환 대상자를 우선적으로 선정하며 검사 항목은 당화혈색소(당뇨환자에 한함), 미세단백뇨, 안과검사(시력, 세극 등 현미경 검사, 양안 정밀검사, 안압측정), 경동맥초음파 검사 등이다.
선정된 검사 지원 대상자는 보건소에서 발급하는 쿠폰을 가지고 지정 된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고 합병증 검사비는 연 1회 지원 된다.
조재경 방문보건팀장은 “의사의 진단에 따라 약을 규칙적으로 복용하고 올바른 생활습관과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하며 아울러 합병증이 발병하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므로 이번 무료 검진을 통해 합병증 조기발견 및 예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문의사항이나 검진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보건소 방문보건팀(☎ 041-950-6722)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