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가 2017년을 함께할 ‘제7기 블로그기자단’을 모집한다.
구에 따르면 오는 24일부터 한 달간 구민소통 및 구정 홍보를 위해 운영 중인 블로그의 신입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 된 기자단은 주민의 불편사항 등 의견을 전달하는 소통창구의 역할은 물론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홍보활동도 병행 할 계획이다.
또 내년 1년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유성구의 축제와 명소, 문화 등 유성 지역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포스팅하게 된다.
기자단은 사진과 기사, 웹툰, 동영상,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분야에 25명을 모집하며 지원자격은 대전지역 거주자로 국적과 연령과 성별에 제한은 없다.
신청은 내달 23일까지 유성구 홈페이지(www.yuseong.go.kr) 또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yuseonggu)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보실(☎611-215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2년 1월부터 운영 중인 유성구 공식 블로그에는 총 2,086건의 기사가 포스팅 돼 있으며 현재까지 270만 여명의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다.
허태정 구청장은 “유성구 공식 블로그 방문자가 270만명을 넘어서며 주민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주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유성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