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화양면지사협, 2025년 제3차 정기회의 개최 등 26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화양면지사협, 2025년 제3차 정기회의 개최
화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화양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화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현황 보고 및 하반기 특화사업 세부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환 민간위원장은 “항상 우리 면민들을 위해 관심 갖고 적극 협조해주시는 위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화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 복지네트워크로 버섯키우기 사업, 어르신 안전물품 지원사업, 몸마음건강 요쿠르트 배달사업 등을 실시하며 다양한 지역복지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한산면, 100세 어르신 청려장 전달
한산면은 지난 25일 100세 어르신을 방문해 장수지팡이(청려장)를 전달했다.
청려장은 예로부터 건강과 장수를 상징하는 지팡이로, 이번 전달식은 어르신들의 삶을 존중하고 장수를 축하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청려장을 받은 어르신은 “멀리까지 와서 좋은 지팡이를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박영정 한산면장은 “100세까지 건강하게 살아오신 어르신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복지에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장항읍지사협, 취약층 50가구에 꾸러미 전달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추석 명절 꾸러미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총 50가구에 명절 음식과 식료품이 담긴 꾸러미가 전달됐다.
이번 추석 명절 꾸러미 지원사업은 지역 기관과 기업의 따뜻한 마음도 함께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150만 원 상당의 식료품을, 다루 장항점은 200만원 상당의 돼지갈비를, ㈜허스델리는 닭가슴살 핫바 100개를, 원단팥빵은 단팥빵 110개를 후원해 풍성한 꾸러미 구성을 도왔다.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며 명절 인사와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한 위원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과 주민들이 외롭지 않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마서면 9월 마서네 따순반찬 사업 펼쳐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돌봄이 필요한 홀몸어르신, 장애인 등 25가구를 직접 방문해 따순반찬을 전달했다.
이번 반찬지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과 건강 문제로 인해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이웃 간 정을 나누고 안부를 살피기 위해 마련했다.
한편, 마서네 따순반찬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후원과 참여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영양가 있는 반찬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서천읍 포시즌커피 김유리 대표, 사랑이 담긴 샌드위치 나눔
서천읍 포시즌커피가 지난 25일 지역의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샌드위치와 음료 20세트를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이어갔다.
이번 후원은 지역 내 아이들이 든든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사랑과 관심을 함께 전하는 의미를 담았다.
김 대표는 “ 아이들이 맛있게 먹고 환하게 웃는 모습을 떠올리며 정성을 담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웃을 수 있는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고 싶다”라고 마음을 전했다.
샌드위치를 받은 학부모들은 “정이 담긴 따뜻한 손길에 큰 힘이 된다”라며 “ 이 마음을 잘 간직해 아이들이 지역사회에 큰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잘 키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유리 대표는 매월 지역 내 저소득가정에 직접 만든 샌드위치를 후원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