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새마을금고-자활센터, 지역사회 공헌 업무 협약 등 22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군새마을금고-자활센터, 지역사회 공헌 업무 협약 등 22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군새마을금고-자활센터, 지역사회 공헌 업무 협약

 

서천군새마을금고(이사장 홍순경)는 22일 회의실에서 서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내현)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새마을금고가 ESG경영 활동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지역 금융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한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홍순경 서천군새마을금고 이사장과 김내현 서천지역자할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을 마친 후 김내현 센터장은 “서천군새마을금고의 후원이 꼭 필요한 지역 사회 소외계층에 전달되어 소외계층의 자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일과 삶의 가치를 나누며 희망과 사랑이 가득한 지역공동체를 이루는 자활 자립 기반 구축의 큰 보탬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홍순경 이사장은 “지역 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하여 그동안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서천지역자활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더 넓은 지역 사회의 상생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역 사회에 보다 많은 공헌 사업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새마을금고는 장애인 급식소 급식 조리 및 배식 봉사, 주거 취약계층 집수리 및 주방 기구 교체, 취약 아동·청소년 지원, 지역 내 저 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 축하금 지원등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금융기관으로 앞장서고 있다.

 

 

◇비인초-비인신협, 마을교육 공동체 활성화 업무 협약

 

비인초등학교(교장 김명순)는 지난 21일 학교와 마을이 상생하는 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해 비인신용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역과 함께 하는 학교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상호 협력을 하며 지역 사회 의제에 대한 협력과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한 상시적인 정보 교류 및 지원을 하기로 약속했다.

 

그동안 비인신협은 비인초의 발전을 위해 해마다 장학금을 기탁했으며 올해에는 학생들이 원하는 탁구부 방과 후를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물품을 아낌없이 지원했다.

 

김명순 교장은 “비인초등학교는 학생 교육 뿐 만 아니라 주민과 함께 하는 마을 공동체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운영 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천소방서, 어르신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서천소방서는 오는 5월 11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개최하는 ‘2023년 충남도 어르신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노인의 심정지 환자 발생 비율이 증감함에 따라 어르신들에게 심폐소생술 교육·홍보 활동을 통해 생명 존중의 정신을 함양시키고자 진행된다.

 

대회는 충청남도 16개 소방서별 만 65세 이상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5인으로 구성된 1개 팀이 스토리를 가지고 심폐소생술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방식이다.

 

류정희 구조구급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서 어르신분들이 심폐소생술에 대해 배우고, 널리 전파되어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서천소방서 구조구급팀으로 유선 연락하면 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