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문산면, ‘러브 홈 봉사단’ 사업 진행 등 24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문산면, ‘러브 홈 봉사단’ 사업 진행 등 24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문산면, ‘러브 홈 봉사단’ 사업 진행

 

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2일 지역 내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러브 홈 봉사단 집수리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고장 난 전등·전기제품 수리, 집 주변 정리 등 간단하지만 저소득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에서 처리하기 힘든 일에 도움을 드리는 협의체 특화사업이다.

 

대상 가구는 복지면장제 방문 중 발굴한 가구로, 무거운 무게로 인해 내려앉은 전등을 발견한 후 봉사단이 이를 가벼운 LED 전등으로 교체하였다.

 

수리받은 신농리 주민은 “전등이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 사용할 때마다 불안했는데 이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러브 홈 봉사단원으로 활동 중인 윤주봉 씨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고, 어려운 일이 있을 시 주저말고 불러주시라”고 전했다.

 

 

◇마서면 생활개선회, 마을 대청소 진행

 

마서면 생활개선회(회장 주영민)가 24일 마서면 금강하굿둑 도로변에 있는 방치 쓰레기를 처리하며 ‘깨끗한 마서 만들기’ 사업에 동참했다.

 

‘깨끗한 마서 만들기’ 사업은 마서면 등 11개 기관·단체가 쾌적한 마서면의 청결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고자 분기별로 1회씩 마을 대청소하는 대표적인 민관협력 사업이다.

 

구승완 면장은 “마서면 기관·단체가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고 깨끗한 마서 만들기를 위하여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기산면, 올해 첫 번째 숨은 자원 찾기 실시

 

기산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이태구, 최혜자)가 지난 23일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실시했다.

 

기산면 새마을협의회 회원들과 각 마을 이장, 기산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주민들과 힘을 모아 마을대청소를 실시한 후 분리수거 한 영농폐비닐, 폐농약용기, 재활용품 등 5톤을 수거했다.

 

이태구 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깨끗한 기산 만들기에 힘써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정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면 서해로타리클럽, 꿈바다 미술교실 실시

 

서면 서해로타리클럽(회장 최성배)이 오는 5월까지 서해로타리클럽 사무실에서 서도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바다 미술교실을 실시한다.

 

이번 미술교실은 서도초등학교 내진 공사로 인해 방과 후 수업이 중단됨에 따라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국제로타리 지구 보조금 사업비로 운영된다.

 

수업은 서도초등학교 내진 공사 완료 시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되며,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정서적 안정과 건전한 인격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성배 회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서해로타리클럽도 여기에 동참해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찬 계동건설 대표, 마산사랑후원회에 50만 원 기부

 

계동건설 김용찬 대표가 지난 23일 마산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마산사랑후원회에 후원금 50만 원을 기부했다.

 

이날 김용찬 계동건설 대표는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이웃을 돕는 일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