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청 태권도팀, 전국체전 ‘금빛 발차기’ 향해 순항 등 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군청 태권도팀, 전국체전 ‘금빛 발차기’ 향해 순항 등 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청 태권도팀, 전국체전 ‘금빛 발차기’ 향해 순항

- 2023 한국실업최강전 전국태권도대회 금1·은2·동1 종합 3위

 

서천군청 태권도팀(감독 강성돈)이 지난달 31일 제주 서귀포시 공천포다목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 한국실업최강전 전국태권도대회’에서 남자일반부 경기 종합 3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 서천군청 태권도팀은 경량급 다크호스인 –54㎏급 박지민이 금메달을 목에 걸고, 지난해 전국체전 동메달리스트인 –58㎏급 김현묵과 -74㎏급 최문수가 은메달, 2인조 겨루기에서는 차길호·최문수 선수가 동메달을 추가하면서 종합성적 금 1, 은 2개, 동 1개로 종합 3위를 달성했다.

 

김기웅 군수는 “지난 겨울 동안 감독와 선수들이 열심히 팀워크를 다지며 준비하는 것을 봤고, 그 땀방울이 소중한 결실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9년에 창단한 서천군청 남자태권도팀은 강성돈 감독의 지도아래 각종 전국대회에서 훌륭한 성적을 거두며 서천군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는 데 한몫하고 있다.

 

 

◇서천군, 방역소독 연막소독서 친환경 연무 소독으로 전환

 

서천군보건소가 올해부터 방역소독 방법을 연막소독에서 연무 소독으로 전환하며 하반기 친환경 방역소독에 본격 돌입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기존의 연막소독은 경유와 약제를 희석해 살포하는 방식으로, 건강상의 위해는 물론 환경오염을 유발하고 연기로 인한 시야 확보가 어려워 교통상황에 지장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돼 왔었다.

 

이에, 보건소는 살충제를 물에 희석한 뒤 미세한 입자 형태로 분사해 연기와 냄새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연무 소독으로 전환해 방역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해충 박멸을 위해 공중화장실, 쓰레기장, 하수구, 공원 등 방역 취약지를 중점 소독하고, 성충방제뿐만 아니라 유충서식지 집중 방제작업을 병행해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친환경 방역소독을 위해선 군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하며, “환경과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친환경 소독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멘토링으로 안정적 청년 영농 정착 지원

- 오는 21일까지 신청, 청년 농업인 경쟁력 향상 위해 마련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6월 말부터 청년 농업인 경쟁력 향상 및 창농 기반 지원을 위한 ‘2023년 청년 농업인 역량 강화 멘토링 교육’을 진행한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현재 서천군에 정착한 청년 농업인 4-H 회원은 105명, 2018년 이후 청년 후계 농업인은 47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관내 4-H 회원, 청년농업인 등 25명을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과정으로 ▲청년지원정책에 대해 알아보기 ▲마인드맵 만들기 ▲청년농업인 성공사례 살펴보기 ▲사업계획서 작성과 성과물 발표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청년 농업인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사업계획서 작성과 개인 발표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자 1대1 멘토링 시간을 별도 과정으로 편성해 개인적 성과물을 도출해 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자는 오는 21일까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장순종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청년 농업인들이 자신의 영농여건에 맞게 장기적인 농장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설계해 창농을 구체적으로 현실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2023년 서천군 누리과정 어린이 체험 축제 개최

- 놀면서 자라는 행복한 아이, 건강한 가족

 

충남어린이집연합회 서천군지회(회장 김삼희)가 지난 3일 서천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어린이집 이용 아동과 가족, 어린이집 종사자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서천군 누리과정 어린이 체험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들에게 다양한 놀이 체험 기회를 마련해주고, 가족이 함께 즐기는 행복한 하루를 선물하고자 마련됐다.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1부, 2부로 나눠 가족 단위로 신청받아 진행됐으며, 동물 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가족 레크리에이션, 바이킹, 에어바운스 등 10종의 놀이기구 등을 마련해 다양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김삼희 회장은 “언제나 어린이집을 믿고 소중한 아이들을 맡겨주시는 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늘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충남어린이집연합회 서천군지회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김기웅 군수는 “어린이는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공이자, 대한민국의 꿈과 희망이다”라며, “항상 우리 아이들의 꿈과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